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HS May 29. 2024

나의 편견으로 순수한 사랑을 놓치게 된다

많은 사랑들이

각자가 만들어낸 편견으로 사랑을 갈구하고 갈망하며 찾아내길 원한다


나의 편견 된 지식으로

겉으로 보이는 모습을 통해

상대방이 나에게 맞는 사랑이라고 스스로를 속인다


나의 편견 된 마음이

마스크를 쓰고 다가오는 거짓된 유혹과 마술에 걸려

스스로 거짓된 사랑의 덫에 걸려 허우적거린다


나의 편견 된 경험이

선한 마음을 가진 약한 자들을

선한 생각을 가진 약한 무리들을

선한 행동을 가진 약한 자들의 사회적 행동을

그들이 가진 순수한 사랑의 동기를 읽지 못하게 되는 장님이 되어버렸다


편견 된 생각과 지식과 경험으로 세상은 이미 다 먼지처럼 떠돌아다녀

순수한 생각과 지식과 경험을 가진 자들이 힘들게 만들어 내는 사랑의 마음과 행동과 감정들을

보나 보지 못하고 들으나 듣지 못하는 

나 또한 어리석음이라는 마스크로 세상에서 끊임없이 충족되는 사랑을 찾는 시간낭비를 삶에서 끊임없이 한다


편견 된 마음

내가 가진 마음이 다 옳다고 생각하는 것

편견 된 지식

내가 아는 지식이 더 많다고 생각하는 것

편견 된 경험

그 누구보다 내 경험이 많기에  나는 제대로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이 오류의 편견들이

순수한 사랑을 가진 자들이 다가와

순수하게 사랑을 베풀고

순수하게 사랑의 언어로 소통하지만


오랫동안 편견으로 꼭꼭 둘러싸인 벽으로 인해

순수한 사랑을 다 놓쳐버린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세상이 이 편견의 벽아래 다 갇혀

순수한 사랑들을 다 놓쳐버리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은 내가 아닌 상대방 중심으로 행할 때 완성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