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HS Jul 04. 2019

순수한 사랑 = 다이아몬드
정복할 수 없는 것  

invinvible

The name diamond derives from the Greek word adamasmeaning invincible.

Diamond is formed deep beneath the earth’s surface, at very high pressures and temperatures. Its name is obtained from the Greek word “adamas” meaning untamable or unconquerable. 


길들일 수 없는 통제할 수 없는  정복당하지 않는 뜻을 가진 다이아몬드


순전한 사랑이 길들일 수 없는 통제할 수 없는 정복당할 수 없는 다이아몬드와 같은 것은

그 사랑을 하는 자들 그 누구도 나의 마음조차 상대방의 마음을  길들일 수도 통제할 수도 정복당할 수도 없다는 그 고귀한 가치를 알고 시작하는 사랑이기 때문이다.


순전한 사랑은  길들여지고 길들이는 통제가 되고 통제를 하기 위한 정복을 당하고 싶고 정복을 당하기 위한 관계의 성립을 완벽하게 거절한다. 


순전한 사랑은 나에 의해서도 상대방에 의해서도 아닌 

다이아몬드 원석 그 자체가 지구에 존재하는 고귀한 존재와 같을 뿐이다.


그 고귀한 원석이 조각조각 깨져 자신들이 좋아하는 이미지에 맞는 또 다른 보석으로 탄생시켜 만족하고 즐거워하고 행복한 사랑으로 바꾸어 버려 길들이고 길들여지고 통제가 되고 통제가 되고 정복하고 정복된 것뿐이다.


순수하면서 거친 원석이었던 다이아 모는 영원히 똑같이 동일하게 그 자리에 있었고

순전한 사랑도 영원히 똑같이 동일하게 그 자리에 있었다.


단지 내가 만들고 싶은 보석으로 만들고 싶은 나의 또 다른 욕망이 순전한 사랑에서 잠시 떠나 있게 만들었을 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순수한 사랑은 당신의 Flaw 흠을 사랑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