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HS Jul 11. 2019

순수한 사랑은 사랑 자체를 잃어버리지 않음으로 가능하다

You don’t give up on the people you love



우리가 일어나 그 누군가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 그 누군가는 아침 준비를 하기 위해 그 누군가는 그 시간도 없이 시간에 쫓겨 일을 하기 위해 나가는 모든 사람들 그 모두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움직이는 동선이 다르 듯 이미 모두가 다른 방식으로 다른 동선으로 사랑을 하고 있고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내 부모님을 위해 내 가정을 위해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해 아침부터 일어나 움직이는 모든 사람들은 그 모든 것들을 사랑이라는 마음과 함께 이미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고 또한 그 모든 것들을 받는 사람들은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


그래서 사랑은 보일 듯 보이지 않는 손에 잡힐 듯 잡히지 않는 나에게 혼란과 아픔만을 주는 것이 아닌

 매일매일 살아가는 모든 나의 일상에서 사람들의 일상에서 일어나고 있었고 앞으로 더 많이 일어날 마음


내가 내 자신을 위해 내가 다른 모든 이들을 위해 오늘 지금 이 순간도 하는 모든 생각과 행동은

 사랑이라는 마음 자체를 잃어버리지만 않는다면 순수한 사랑을 다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내가 순수한 사랑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못 받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라는 마음을  나 스스로 추상적인 개념에 fancy 환상 속에 그리고 혼자만 아는 보물처럼 나의 보물 상자에 넣어두기만 하고 꺼내 사용해보지 않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매거진의 이전글 순수한 사랑 = 다이아몬드 정복할 수 없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