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정 Mar 14. 2023

걷기와 산책

이 시점에서 사전 검색


걷다 : 다리를 움직여 바닥에서 발을 번갈아 떼어 옮기다 

(세상에나 이렇게 어려운 해석은 오랜만이다)

영어로 번역하면 Walk 


산책 : 휴식을 취하거나 건강을 위해서 천천히 걷는 일

영어로는 Walk 보다는 Stroll 더 맞는 표현일 듯


거닐다 : 가까운 거리를 이리저리 한가로이 걷다


산책, 산보와 아울리는 표현은 걷다 보다는 거닐다라는 표현이 더 맞을 것 같다


해외 생활 중 나에게 거니는 행위는 가장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가장 행복한 시간이었다

중요한 것은 거니는 행위였다는 것이다. 산책을 위한 장소가 아니라는 것이다

사전을 통해 오늘에서야 알았다


산책을 한다고 생각했는데 거닐고 있었구나

아프리카(정확히 에티오피아는 우리가 내가 생각하던 아프리카는 아니다)

수도여서 그랬을 수도 있으나

높은 빌딩(?)과 프랑스 빵집, 이탈리안 음식점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 곳 

그곳에서 산책은 불가하다

아시안을 만나면 차이나 차이나 머니 머니를 외치는 곳에서는 절대 불가한 일이다


나만의 방법은 있다

그곳에서도 산책을 할 수 있는

모두가 가능한 일이 아니다 그리고 특별한 방법도 아니다


가장 쉽고 돈이 들지 않으면서 행복한 시간 

거니는 시간을 통해 내가 얻을 수 있는 것

얻었던 것은 무엇이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봐야 할 것 같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슬림한 몸과 부지런한 생활패턴

거닐었기에 숙면을 취할 수 있었고

거닐었기에 건강한 체력을 가질 수 있었고(20대의 여성들보다 뛰어났다 언제나)

거닐었기에 일찍 기상 할 수 있었다(매일 5시 이전 기상)

거닐었기에 차를 타고 다니면서 만날 수 없었던 장소를 만날 수 있었다

거닐었기에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었다

거닐었기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2달 정도를 빼고 나면 항상 룸메가 있었기에)

거닐었기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좋은사람도 그렇지 못한 사람도)


많은 것을 얻었구나

그랬구나

내가 미처 깨닫지 못한 것들도 얻었구나

좋았구나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그럼 됐다

계속 거닐어도 될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력서 다시 쓰고 싶지 않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