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정 May 01. 2023

5월 1일 근로자의 날

5월 1일 근로자의 날

근로자인 나 

공휴일


1973년 시행되었다고 한다

녹색창이 알려준다


월요일이라 

황금연휴인거지


학교에서 근로자로 일하는 동안은

학생이 근로자가 아니고

교사도 근로자가 아닌 교육자이니

조교도 가르칠 교 이니까...

근로자가 아니였구나


조금 일찍 퇴근을 할 수 있었던 것 같기도 한데

그것도 공식적인 것이 아니니


나에게 공식적으로 공휴일인건 

참으로 오랜만이다

라는 생각을 하루가 다 지나고 

밤 8시가 되어서야 떠올랐다


3일 쉬고 출근

잘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오늘도 아침 알람을 그냥 켜두었다

원래 일어나는 시간에 일어날 수 있도록

신기하게 아직도 여전히 주말이면 알람없이도

더 일찍 일어난다

주말 더 많은 시간 놀고 싶은거지

성인이 되어서도 

재택근무를 할때도

백수일때도 

해외에서 일할 때도 변함이 없었다


인간의 뇌란 무서울 정도로 

간절함에는 잘 작동한다


그렇다면 내일은 

과연 피곤하지 않게 일어나서 출근할 수 있을까


나의 뇌에게

가스라이팅을 해야 하나


회사에 놀러간다

소풍간다

소풍가는 마음으로 출근하자


아니 산책가자


5월 조금은 가벼워졌습니까?

더 가벼워지도록 노력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5월..가볍게 만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