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정 Jul 14. 2023

하루 일기

하루

오늘 하루

Haru

일본어로 봄


학창시절

일본 드라마에 심취해 있던 시절

닉네임 하루 Haru


좋아하는 단어


한글 발음도 의미도 좋다

하루


하루 일기

오늘 하루 일기


4시 출장

일 빨리 마치고 이른 퇴근이 가능할 수도 있는 

금요일을 기대했다


같은 간헐적 직장 동료들에게 자랑하면서

부러움을 한껏 받으면서

정신 없는 오전을 보냈다


출장이지만 일찍 퇴근하는 느낌이라

점심시간도 반납했다

요 며칠 긴 여름밤을 간식으로 보내고 있어

점심은 양심상 생략

간단하게 단백질바로 해결하고 있다


점심을 반납하고 PPT 작업을 마치고

점점 퇴근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누군가 나를 부른다

책임...

어제 제출한 상반기 보고서

내용이 문제가 아니라

정리가 딱 일목요연하게 되지 않았다

이전 사수가 어느 정도 틀을 잡아주고

그 틀에 맞춰 내용을 작성하고 정리했다


이상한 부분이 분명 있었는데

사수가 한 거니 맞겠지라고 생각했다

안일한 생각이었다

이상한 순간 확인하고 처리를 해야 했다


어쩜 귀찮았는지 모르겠다

대충 넘어가고 싶은 마음이었을 수도 있다

(인정해라....)


그래 간헐적 직장인

어제 또 한명의 퇴사자가 발생했다


인스타에도 썼지만


남아 있는(이 단어 싫은데 버티고 있는) 자

독한 자


떠난(떠나는) 자

현명한 자


지금 들어오는 자

순수한 자


난? 즐기려고 하는 자

결론 독하게 즐기는 자


나름 즐겁게 지내고 있는 자

스트레스는 반납

나의 소중한 머리카락을 위해서


독하게 즐기는 간헐적 직장인도

견디다 현명하게 나가는 자가 발생하면

씁쓸함이 밀려온다


버티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끝까지 남아 있는 자가 승자라고 생각했다


철없는 시절 철부지 같은 생각이었다

늦었다고 생각하는 순간

딱 그때가 맞는 순간이다


그렇게 나 역시 늦었다고 생각한 순간

모든 것을 내려 놓고

떠난적이 있다

후회 없다


또 다른 새롭고 넓은 신명나고 즐거운

(물론 짜증나고 화나고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그 보다는 더 좋았던 아름다웠던 순간이 더 많다


나의 화양시절이라 부를 수 있는 시절


운이 좋았다

사람도 일도 상황도

감사할 따름이다


행운도

어느정도는 나의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안다

멍 때리고 있는데

행운이 오지는 않는다

움직여야 한다

움직이면 분명 행운이 운이 찰라일지라도 온다


어제 보고서의 잘못됨을 지적보다는 배우는 순간이었다

오~다른 사람의 보고서를 보면서

감탄하면서

나의 실수를 인정

모른척하고 그냥 넘기려 했던 나의 안일함을 반성하면서


또 하나 배운다

간헐적 직장인 나중에 잘 써먹어야지

음 옆에서 감탄하면서


나름 보고서를 잘 쓴다고 생각한 나인데 말이지

간헐적 직장인이 되니

귀차니즘이 밀려온다



보고서 수정까지는 아니라고

휴우 다행이다


3시 30분 팀장이 먼저 출장


하루__엇 4시 아닌가요

팀장__비가 많이 옵니다

          일찍 출발하세요


팀장__저 먼저 갑니다


하루__전 4시 정각에 출발하겠습니다


굳이 이걸 지키려고 한 나를 원망한다

퇴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아니 출장갈 시간이


3시 57분

보고서 수정이 힘드니

팀에서 작성해서 보내달라는 연락이 온다


이미 팀장은 출장 중

작성자는 나

내가 책임지고 수정 보완 정리해야 한다


그래!!

출장간다고 호들갑 떨때부터 알아봤다


출장이고 나발이고

6시 퇴근도 불확실한 상황이다


열나게 아니다

느긋하게 손은 정신없게

정리 정리 수정 수정 보완 보완

5시 57분 58분..6시


칼퇴 실패

6시 20분 모든 것이 정리되고

전달까지 완료


초과근무 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퇴근

다행이다

비가 조금 전까지 세차게 내렸는데

날씨 요정은 

장화를 신었지만


살랑살랑 내리는 비와 함께 퇴근


오여사는 부재중

부모님 캐나다 한달 살이(손주 보느라 정신 없을 듯)


퇴근하고 저녁먹고

빨래까지(장마지만) 

물론 세탁기가 일은 하지만


여름밤(장마라 해가 일찍 사라진 순간) 

긴 여름 밤

금요일이라 더 좋다


드라마 보고 유투브 보고

글도 쓰고

커피도 한잔 내려 마시면서

긴 여름 금요일 밤


시원하게 보내면서 

하루 일기 






매거진의 이전글 버스 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