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평생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수하다 Apr 02. 2018

운명이란 게 있을까?


지금의 나를 좋아하는 너를 보며

예전의 내가 어땠는지 생각해보면

다른 모습이 꽤 많았던 거 같아


그땐,


나는 표현을 아끼면서

그에겐 끊임없이 사랑을 확인하려 했고


내가 옆에 없을 때마저 그의 일상 모두를

독차지하고 싶어 관심을 끌었고


내가 할 수 있는 배려에 대해

명확한 선이 없어 혼자 지치기 십상이었고


나 스스로가 행복하지 않아

우리의 행복을 돌볼 여유가 없었어


그렇게 시행착오를 겪으며

내가 바라는 연애와

그 속에서 이상적인 나의 모습에 대해

하나 둘 기준이 생겼고

그 기준들을 견고하게 쌓은 이후에

당신을 발견했어


이런 걸 보면 운명이란 게

처음부터 내게 꼭 맞는 사람이 존재하는 건 아닌 거 같아


서로가 스스로를 잘 알게 되어 내 인연을 알아챌 수 있을 때,

함께하는 시간을 행복으로 채울 수 있는 여유가 있을 때

그렇게 각자가 누군가를 맞이할 준비가 되었을 때

그때 만나게 되는 사람과 운명이 되는 거 같아


결국 어떤 사람이 아니라 어떤 때에 만나는 사람이랄까?


뭐... 같은 말일지도



매거진의 이전글 수수하다 4월 폰달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