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귤 Mar 16. 2018

우울한 나를 위로하는 한 구절

<쇼코의 미소> 씬짜오, 씬짜오

시간이 지나고 하나의 관계가 끝날 때마다 나는 누가 떠나는 쪽이고 남겨지는 쪽인지 생각했다. 어떤 경우 나는 떠났고, 어떤 경우 남겨졌지만 정말 소중한 관계가 부서졌을 때는 누가 떠나고 누가 남겨지는 쪽인지 알 수 없었다.


양쪽 모두 떠난 경우도 있었고, 양쪽 모두 남겨지는 경우도 있었으며, 떠남과 남겨짐의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도 많았다.

이 글이 대체 어디 나오나 기대하며 읽은

<쇼코의 미소> 씬짜오 씬짜오

매거진의 이전글 너보다 나를 사랑해서 하는 결정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