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phia p Feb 13. 2021

[에세이] 식충 식물

전에는 내가 겁 없는 행보를 하고 강한 주장을 하는 것이 체제를 변화시키고 틀을 깨는 행동이라 생각했는데
이제와 돌이켜보니 그냥 철없는 부르주아의 객기였던  같다.

삶에서 힘든 과정을 많이 겪어왔던 것도 사실이지만.. 돈 없어 굶어본  없고.
  노력보다 큰 것을 얻는 것이 능력이라 생각했지만... 그조차 간접적으로는 내가 우리 부모의 자식이었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기득권 세력의 온실 안 화초였고
스스로 거칠다 느낀 것은 
환경의 척박함보다는 내가 가진 기질이 거칠었기 때문이다.

결국  온실  식충식물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에세이] 알고 있지만, 모르고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