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phia p Nov 08. 2020

[시] 쇼 (Show)

전 기 충 격.     


사육장 안의 쥐보다 못한인간.

전기로 가는 자동차, 전기로 가는

사 람.     


나는 철저히 실험 대상이 되었다.     


살아있는 것인가,(나는 스스로 살아있는가?) 

살려있는 것인가.(네가 나를 살리었나?)     


쇼 쇼 쇼

웃는 얼굴

쇼 쇼 쇼

비웃는 얼굴     


흰 벽을 힘견 손바닥 짚으며

혼미해진 계단을 오르내리라 한 후

심장이 뛰는지 안 뛰는지 확인하였다.     


모든 것이 막혀있고

도망칠 수 없다.


한숨 내쉰 땀방울이 여기저기 맺혔다.     


H2O 플러스 NaCl

곤두선 촉각과 순간의 화학작용.


밀폐된 벽 틈새에 쏘이는 태양열이 모이어

나는

뜨거운 복수를 꿈꾸는 해바라기로.     


쇼 쇼 쇼

웃는다

쇼 쇼 쇼

비웃는다     


잘 봐 둬라.     

내가 농염한 해바라기 색상 그대로

유 혹 할 때     

그대는 내 앞에 

녹아내릴 것이니.      


내 손짓, 몸짓, 말투. 

하나하나 모두에

의미를 부여하고

가슴 졸이게 바라보며

앙시(仰視)하게 되리라.           

작가의 이전글 [시조] 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