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낮의 그늘 Apr 19. 2020

기다리는



세월 만큼 누렇게 때가 탄 욕조에 가물가물한 내가 있다. 선물로 받은 주먹만한 배스밤 덕분에 물은 핑크색. 바닥에 별가루 같은 것들이 흩어져 있어 나의 오래되어 낡고 헤진 집에 낭만이라는 놈을 쏘아댄다.

퉁퉁 불어버린 맨손이 물결을 살랑대었다. 욕조 안에서 무릎을 끌어안고 앉아있던 나는 천천히 바닥으로 가라앉는다. 겉이 식어버린 목욕물이 턱 끝을, 뺨 언저리를, 눈꺼풀 위를 스치우고 이제 나는 지구로 가라앉는다. 한없이 느리게.

봄은 오는가. 서늘한 겨울 바람 한자락에 살풋 얹어진 가느다랗고 아스라질듯한 그런 봄 말고. 봄은 오는가. 나의 생에 욕조물처럼 핑크색이고 반짝이고 별가루를 머금고 따듯하고 이토록 영원이고 싶을 봄은 오는가.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는 미안할 게 하나도 없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