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soceo Oct 29. 2021

매월 백만 원 수익 실현하는 개미 주식 매매 내역

소소하지만 꾸준한 주식 수익

[관련 글 : 주식시장에서 동전주 매수하기]

목표 매매가에 도달한 종목들을 한 주씩 거래하는 방식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하면서 매일매일의 매매 내역을 블로그 댓글에 남겼었습니다. 그렇게 계속 남기다가 어느 시점부터 더 이상 매매 내역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부터 네이버 카페에 다시 매매 내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sosoceo로 개설한 카페가 하나 있는데 3년 넘게 방치하다가 이제야 다시 운영하네요...ㅋ


https://cafe.naver.com/sosoceo


퇴사 후에 하고 있는 것들 중에서 콘텐츠로 남길 수 있는 것들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주식 투자 관련해서도 영상과 글로 열심히 온라인에 공유하고 있는 겁니다. 더불어 카카오 플러스 페이지에도 주식 관련 내용을 함께 남기고 있습니다. 주식 매매 내역만 남기는 건 아니고 매일 발생한 수익금과 수익률도 함께 남기고 있습니다. 매매한 이후의 내역을 남기는 거라서 당연히 엄청난 정보는 아니고, 그냥 제가 재미있어서 공유하고 있는 건데 꾸준하게 보러 와주시는 분들도 계셔서 더 재미있네요!!


유튜브에 올린 영상도 카페와 카카오 플러스 페이지에 남기고, 투자와 관련된 개인적인 생각, 아주 가끔씩 들어오는 문의에 대한 답변도 올리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투자 결과가 좋아야 공유하면서도 좀 덜 창피할 텐데 소소하지만 꾸준한 수익을 노리고 투자를 하다 보니 지금 당장은 그러는 힘들 거 같네요 ㅋ 그래도 주식 시장이 개장하는 날에는 무조건 올릴 수 있는 내용이 있다는 건 카페를 운영하는 측면에서는 굉장히 편하네요. 목표 매수가까지 하락한 종목들은 매수하고, 목표 매도가까지 상승한 종목들은 매도해주면 수익 발생하고... 이렇게 매매한 내역과 발생한 수익을 카페와 카카오 플러스 페이지에 올리고~ 저는 저대로 그날 매매한 내역들 반 강제적으로 한 번 더 확인하고 정리하게 되고..! 역시 투자는 매력적인 아이템이네요 ㅋㅋㅋㅋ


만약 카페가 활성화되면 해외주식과 가상화폐 투자 내역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카페가 활성화가 되어야 하고, 그 이전에 해외주식과 가상화폐 투자 실적과 투자금도 좀 높여 놓아야죠ㅋㅋ 이러니 저러니 해도 역시 투자는 결과로 보여주는 거니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매도가 아닌 매수와 보유를 통해 결정되는 투자 수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