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소 Jan 05. 2024

건강보험 모니터단

건강보험 모니터단에 선정되었다. 시간 여유가 있으니 이참에 건강보험제도와 의료 정책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어 지원했었다. 담당 공무원과 이야기하다 보면 조금 더 정확한, 대중이 잘 모르는 정보에 접근할 수도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고 있다. 중요한 이슈가 선정적인 언론과 과대표 된 온라인 커뮤니티 의견으로 뒤덮여 흐지부지 끝나는 것이 늘 불만이었다. 직접 시간 내어 알아보기에는 사회가 너무 복잡해졌고 거짓 정보도 많아 지레 포기하게 되니, 생각을 외주 준 셈인데 가장 무능하고 부패한 조직에 외주 준 셈이랄까. 내가 직접 찾아보고 판단하기 쉽지 않은 세상이다. 그러니 조금 더 노력해 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카페 알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