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im Nov 17. 2019

람비엔(LAM VIEN)

나의 다낭 이야기(다낭 시내)

앙사나를 나와 다낭 시내로 옮겼다.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해 한국인에게 더욱 알려진 로컬 식당이기도 한 "람비엔"이란 식당으로 갔다.

이 곳 식당의 매너는 다낭에 조금은 익숙해진 듯한 바깥과는 조금 다른 정돈된 분위기를 가진 식당이다.  

독특해 보이는 식당과 의자들.


메뉴판 디자인이 멋져 보여 한 컷.

대부분의 메뉴들은 사진이 포함되어 있고(메뉴사진과 똑같은 모양의 음식이 제공되는 것 같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들은 모두 맛있게 즐겼던 음식들이었다.

한국에서도 종종 들어보았던 공심채가 문구 이름으로만 알고 있었던 모닝글로리였다는 것을 여기서 처음 알게 되었다. 공심채는 이름 그대로 안이 비어있는 채소인데 줄기가 억세서 일단 삶고 살짝 볶아서 먹는다고 한다. 짭조름한 맛에 아이는 시금치라 부르며 연신 맛나게 먹어 주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녹색 풀이 가득 담긴 음식을 전체식으로 먹으며 본식의 음식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걸 어떻게 다 먹지? 하는데... 다 먹게 된다. 나는 특히 잘 익힌 마늘 세 알이 맛있었다.


역시 맛 좋은 망고 주스와 녹두부침개 맛이 나던 반세오.

맛이 좋아 2번 주문한 쌀국수. ("고수 빼주세요." 주문하면 국수에서 빼고 준다. " 따로 주세요."라고 말하면 다양한 종류의 향신 채소들을 제공받는다. 만약 아무 말 없이 주문하며 향신채를 올린 쌀국수를 받게 된다.)

꽃 같은 코코넛으로 찐 새우도 신기하고 맛있었다.

다낭에서 정돈된 음식점과 아이와 편하게 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괜찮은 곳이 아닐까 싶다.

*

반세오는 우리나라 부침개처럼 가는 곳마다 다른 맛을 내는 음식 같아 친근하기도 하지만 먹는 방법이 달라 우리나라 부침개도 이렇게 싸 먹어도 맛있겠다 하는 상상을 하게 되는 맛이었다.

쌀을 주식으로 사용하는 나라를 가게 되면 이렇게 여러 방법으로 먹을 수도 있구나... 하며 식문화에 대한 마음이 두근두근해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낭 공항에서 1시간 남짓 떨어진 곳, 앙사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