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im Oct 27. 2022

이렇게 툭, 가을이 들린다.

“안녕하지?”

아직은 부고 소식이 많은 편은 아니나 나에게도 그런 때가 다가오는 듯하다.


다시 말썽인 디스크로 무력감이 찾아왔다.

몸이 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음을 겪게 되면 순식간에 많은 것들에 상실감을 느끼고 의지도 사라진다. 그리고 무력감은 심지어 불안감과 동맹을 맺으려 한다.


장거리 부고 소식에

이번 주 처리해야 할 일들,

몸이 버틸까? 하는 우려가 먼저 떠올라,

미안한 마음을 뒤로하고 부조금을 보냈다.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그의 무력감에 동의되었다.


:

아이는 올 초 길에 떨어진 목련 한 잎을 조심스레 갖고 와 주더니 자기처럼 예쁘장한 낙엽들을 형형색색 주워다 재배열하여 내가 오길 기다렸다며 반갑게 맞아 주었다. (진짜 이게 무슨 복인지 모르겠지만 너무 감사하다.)

무력해 연약해진 나에게 ‘의지’를 툭 던지며, ‘안녕하지?!’라는 눈짓은 분명 사람의 것이다. 여지를 만들고 싶게 했다.


아이가 던진 이 툭이란, 애써 손으로 혹은 눈으로 전달되어야 마음이 움직일 수 있는 것이다.

만나야 한다. 그리고


“안녕하지?!”


사랑하는 사람을 눈앞에서 잃은 무력감으로 무너지고 있을 그에게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는,

2시간을 달려가 20분을 보고 오려는 나의 의지가

1 분 뿐인 위로가 된다면 그렇게 하고 싶었다.


::

다녀온 지금,

허리는 여전히 불편하고 내일 새벽에 어찌 일어나고 예약 건은 시간 내 처리할 수 있을까? 오만가지 걱정이 든다. 정신이 맑아져서 잠이 안 온다.


아무것도 변한 것 없는 내 현실에서

의지가 생기니, 이 시간에 이렇고 있다.


내일도 맛있게 잘 만들어 따뜻하게 반겨 드려야지!!



“이 새벽, 안녕하신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에 5가지 할 일(그의 버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