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 중국 Apr 12. 2023

23/04/12 오!늘 중국 Premium

중국 현지 미디어에서 스크랩한 중국 뉴스를 공유합니다

정책


중국, 코로나19 예방 접종 계획 발표…"미접종자 대상으로 보강접종 강화”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7007103

중국 국가보건위생위원회가 "코로나19 감염 예방 접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획에 따르면, 현재 백신 접종의 핵심은 다른 대상 인구의 면역 수준 차이를 보완하여 중증 사례와 사망 위험을 더욱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해당 계획은 완료되지 않은 예방 접종 프로그램이나 미감염자를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고 하네요. 아직 기본 면역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3-17세 인구, 18세 이상 기본 강화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인구, 고위험 집단, 60세 이상 노인, 면역 기능이 저하된 인구가 포함됩니다.

국가보건위생위원회 관계자는 "현재 중국이 코로나 방역 완화 등 리오프닝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바이러스는 사라지지 않았으며 여전히 인구 중 전파되고 있습니다. 감염 상황, 이전 예방 접종 기록 및 연령, 신체 상태 등에 따라 현재 백신 접종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고 설명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연령대 #방역 #면역수준


중국에서는 백신 접종 대상자를 구체적으로 분류하고, 백신 선택과 시간 간격을 조절하여 백신 접종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내수 부양을 하는 상황에서 다시 한 번 바이러스의 악영향을 받지 않으려는 


베이징, 50개 지방 표준 발표 - 전기 자전거 안전 관리 등에 집중
https://alit.tistory.com/26

베이징시 시장감독관(市场监督管理局)은 최근에 “수도표준화발전요강2035(首都标准化发展纲要2035)”를 실행하고, 베이징의 고품질 발전 표준 체계 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50개 지방 표준을 발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에는 전기 자전거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전기 자전거 충전 시설 운영 관리 서비스 규범(电动自行车充电设施运营管理服务规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이징 #지역표준 #전기자전거 #안전관리


베이징의 이번 조치는 고품질 발전 표준 체계를 구축하여 도시 발전에 대한 책임을 다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또한, 전기 자전거와 같은 친환경 교통수단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표준을 제정하는 것은 대중교통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


중국 바이트댄스, '틱톡' 앱 내 자사 의류 브랜드 출시
https://m.jiemian.com/article/9219135.html

4월 11일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인기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인 틱톡(抖音)의 운영사인 바이트댄스(字节跳动)가 '페이윈즈샹(飞云织上)'이라는 새로운 의류라인을 출시했습니다. 해당 매장은 여성복을 주력으로 판매하며, 현재 다운 패딩, 니트, 보온 바지, 후드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의류 라인 출시를 위해 바이트댄스는 '하이신파이정보기술유한공사(上海歆湃信息科技有限公司)'라는 자사 계열사를 설립했습니다. 바이트댄스는 이번 의류 라인 출시를 통해 자사 브랜드를 다양화하고, '틱톡' 앱 내에서 다양한 판매 채널을 마련하려는 전략적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이트댄스 #판매채널 #틱톡 #비운지상 #의류브랜드


중국에서는 소셜미디어 기업들이 자체 의류 브랜드 출시에 나선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도 예외는 아니며, 이번에 ‘비운지상’ 브랜드를 출시함으로써 플랫폼 내에서의 쇼핑 기능을 강화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중국 3월 CPI 0.7% 상승
http://www.choic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8181

4월 11일 ,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 데이터에 따르면, 3월 전국 주민 소비자 물가(CPI)는 전년 동월 대비 0.7% 상승했습니다. 이 중에서 도시는 0.7% 상승하였고, 농촌은 0.6% 상승했습니다. 식품 가격은 2.4% 상승했으며, 비식품 가격은 0.3% 상승했습니다. 소비재 가격은 0.5% 상승하였으며, 서비스 가격은 0.8% 상승했습니다. 1-3월 평균으로 보면, 전국 주민 소비자 물가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3% 상승했습니다.


#CPI #인플레이션 #경제성장 #소비자물가


중국 3월 CPI가 전년 대비 0.7% 상승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높아졌습니다. 중국 경제의 성장과 인플레이션 간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중국 정부가 대응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번 데이터는 한국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며, 중국의 소비자물가 상승에 따른 가격 변동과 수출 업체의 이익율 하락 가능성 등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중국, 노동절 연휴에 장거리 여행 및 해외 여행 수요 급증 예상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305444

4월 11일 보도에 따르면, ‘통청뤼싱(同程旅行)’은 노동절 연휴 기간(5월 1일~5월 5일) 중 국내 장거리 여행과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운남(云南), 하이난(海南), 스쓰촨(四川), 신장(新疆) 등 장거리 여행지 예약 수는 1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외 여행 수요도 거의 5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 야외 등산을 주제로 한 여행, 바다 여행 등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 검색 증가율이 97%로 상승하였으며, 산악 지역 검색 증가율은 193%까지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1주일 동안 해외 여행 상품 검색 증가율은 42% 상승하였으며, 방콕, 싱가폴, 마카오, 발리 등이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로 꼽혔습니다.


#노동절 #장거리여행 #해외여행 #통청여행 #여행예약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의 관광 산업 관계자들은 중국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기회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2023년 알리바바 클라우드, 대규모 모델 업그레이드 예고
https://www.venturesquare.net/837612

2023년 4월 11일 기사에 따르면, 알리바바(阿里巴巴) 그룹 회장 겸 CEO인 장용(张勇)은 2023 알리바바 클라우드 정상회의에서 발언하며,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서비스형 미디어(MaaS), 플랫폼형 서비스(PaaS), 서비스형 인프라스트럭처(IaaS) 3계층 클라우드 서비스를 형성하고 있으며, MaaS에는 기본 대규모 모델/일반 대규모 모델, 기업 전용 대규모 모델, API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장용은 알리바바 모든 대규모 모델이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이에는 타오바오(淘宝), 딩딩(钉钉), 가오더지도(高德地图), 요우쿠(优酷), 허마(盒马) 등이 포함됩니다.


#알리바바 #알리바바클라우드 #모델서비스 #플랫폼서비스 #인프라서비스 #대규모모델


대규모 모델을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접근 방식은, 기업들이 딥러닝과 같은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중국의 비즈니스 챗봇 'My AI', 사용자 보고서 작성 및 회의 요약 등 다양한 기능 제공 예정
https://9to5mac.com/2023/02/27/snapchat-launches-chatgpt-ai/

중국의 채팅 앱 ‘페이슈(飞书)’의 비즈니스 챗봇 'My AI'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My AI'는 사용자 보고서 작성, 회의 요약 등 다양한 비즈니스 관련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번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날짜나 공개 테스트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라는 소식입니다. 


#My_AI #비즈니스챗봇 #사용자보고서 #회의요약


'My AI'와 같은 비즈니스 챗봇은 많은 비즈니스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유용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비즈니스 챗봇이 이미 많이 개발되어 있긴한데, 어떻게 활용할지가 관건인 것 같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230412—데일리 중국 뉴스 브리핑 (Vol.66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