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소연 Sep 11. 2015

11. 다시한번 그와 여행을 갈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2007년 3개월의 유럽여행 마지막 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었다. 올리비에와 몽상미쉘 여행을 다녀온 후 나는 다시 한 번 이렇게 둘만의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에 빠져 있었고 마침 올리비에도 내가 프랑스에 더 머물 수 만 있다면 자신은 8월 초 휴가를 내서,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같이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솔깃한 이야기를 한 상태였다. 당초 나의 유럽여행 계획은 5월 12일에 떠나 8월 1일 귀국이었기에 7월 중순의 시점은 이미 예산도 많이 바닥나있는 상태였고 내가 한국 가는 일정을 바꾸려면 추가 비용도 내야 하는 상황이어서 정말 고민이 되지 아니할 수 없었다. 이상하게도 결론은 자꾸 이대로 한국에 가면 뭔가 실수 하는 게 아닌가 하는 것이었다. 그러던 중 때마침 한국의 사촌 동생에게서 전화가 왔고 자신이 아는 한국사람 몇몇이 파리를 갔는데 가이드를 찾고 있다는 것이다. 참으로 운 좋은 타이밍으로 나는 5일간 일을 했고 곧바로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의 일정을 8월 초에서 8월 중순으로 변경하였다. 사실 지금 와 생각해보면 그때 비행기 표를 더 연장했어도 될 일인데, 아마 돈도 다 떨어지고 큰 욕심 없이 10일정도 만 더 연장을 했다. 그에게 다시 나의 시간이 추가로 생겼음을 알렸고 곧바로 나는 낭트행 기차에 올랐다. 그와 세 번째 만남이지만 지난 짧지만 ‘고농도’ 여행 덕분에 우리는 꽤나 가까워지고 친밀해진 분위기를 풍기고 있었는가 보다. 낭트에 도착한 날 나는 그의 가장 친한 친구들과 맥주한잔을 했고 올리비에가 화장실을 간 사이 그의 친한 친구가 나에게 이런 말을 했다 “올리비에가 소연과 같이 있으니 정말 행복해 보여, 전에는 올리비에의 이런 표정을 본적이 없는 거 같아”.... 그 말 때문이었을까 그를 보는 내 마음이 더욱 콩닥 콩닥 설레는 밤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10.화났어? Are u angr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