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소연 Sep 11. 2015

12.내가 그렇게 좋아?  

그가 운전하는 차로 프랑스에서 어딘가 떠나는 것에 매우 행복 했던 나! 그러나, 그거보다 더욱 나를 ‘두근 두근 쿵쿵’하게 했던 건 운전을 하다가도 자주 내쪽을, 나를 쳐다보는 올리비에 때문이었다.  뭐 내가 그렇게 좋아!!’ 라며 혼자 생각하다가 그가 한 10번 쳐다보면 나도 가끔 한 두 번씩 고개를 돌려 그를 바라봐 주었다.


만난 지 얼마 안 된 상황에서 차를 타고 움직일 일이 많았던 상황에, 그의 잦은 곁눈질은 나를 무척이나 설레게 했다. 그러나, 착각도 유분수! 운전 중 차를 멈출 때마다 내 쪽으로 슬쩍 슬쩍 고개 돌렸던 결정적 이유는 바로 신호등이 바뀌는지 보려던 것 이었다는 슬픈(?)사실. 이야기인 즉 슨,  어는 날, 차안에서 내가 몸을 숙였는데 그가 나를 툭 치면서 일으켜 세우더니 옆에 신호등을 봐야 하는데 나 때문에 안 보인다고 말한 것이다. 아우 그 순간 아... 이거였구나 싶어 그에게 말은 안 했지만 너무 쪽팔려 혼자 얼굴이 다 빨개졌다.


프랑스는 대한민국과 달리 운전자를 위한 신호등이 도로의 가장자리, 횡단보도양쪽 끝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우리는 앞만 보고 운전하면 되는 시스템이지만 프랑스는 운전을 하다가 신호를 보기 위해 수시로 오른쪽으로그러니까 내 쪽으로 ~~~ ” 시선을 돌려야 한다 ㅋㅋ 뭐 착각도 유분수였지만 이런 착각이 사랑을 다 싹 티우게 하는 거지 뭐!

     

매거진의 이전글 11. 다시한번 그와 여행을 갈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