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소연 Sep 07. 2015

4. 만약에..............

리스본에서의 하루 밤을 재미나게 보내고, 다음날 아침 나와 티파니, 루이즈는 조금의 피로감을 호소하며 호스텔 로비의 푹신한 쇼파에 몸을 파묻고 있었다. 그리고 곧 떠날 채비를 마친 올리비에가 다시금 호스텔 로비로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우리에게 프랑스식 인사인 볼에 ‘비쥬’를 하며 작별인사를 건넸고, 우리에게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를 주고 떠났다. 나는 그가 떠난 로비에서 어제 밤 그가 내게 했던 키스를 떠올리며 부끄럽고 설레고 미묘한 기분에 멍하니 있었고, 어느새 그에게 이 메일을 쓰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내가 여행의 마지막 7월 한 달 동안 프랑스에 있을 예정이니까 낭트에 놀러갈까? 라는 내용을 빛의 속도로 쓰고 있는 것이다. 그렇게 2007년 6월 6일 리스본에서부터 우리의 관계가 시작되었다. 


만약에… 내가 ‘말라가’에서 그 버스를 놓치지 않았더라면… 만약에… 내가 리스본 행 야간 기차에서 만난 루이즈와 티파니를 따라가지 않았더라면.....만약에… 내가 그 메일을 바로 올리비에에게 쓰지 않았다면...지금 이렇게 나는 파리의 18구 어느 카페에서 이 글을 쓰고 있지는 못했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3. 당신은' 장 뤽 고다르' 감독의 아들이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