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파클인터렉티브 Jul 19. 2022

‘LG 스탠바이미 클럽’의 MZ세대 취향 저격 비결


지난 6월 30일부터 홍대 일대가 떠들썩 했다고 합니다. 제대로 즐길 거리가 풍부한 MZ세대 맞춤형 ‘놀이터’가 들어섰다고 하는데요. 그 정체는 바로 LG전자가 홍대걷고싶은거리에 오픈한 ‘LG 스탠바이미 클럽’입니다.


LG전자는 소비자들에게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LG 스탠바이미 클럽을 오픈했다고 합니다. 방문한 이들의 후기들은 대호평! 과연 이 공간은 어떤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을까요?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브랜드에서 오프라인 기반 마케팅을 강화하는 요즘, LG 스탠바이미 클럽은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상품을 각인 시켰습니다.


여름 바캉스를 연상시키는 해 질 무렵의 여름 해변 콘셉트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맞이하며 강렬한 첫인상을 심어줍니다. 하와이얀 셔츠와 마린 룩을 입은 직원분들의 친절한 응대도 콘셉트에 진심인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했습니다.



단순히 공간만 예뻤다면 SNS 인증샷 명소로 끝났겠지만 LG 스탠바이미 클럽은 즐길 거리도 풍부했습니다. 프로젝트의 목적인 제품 체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존이 마련됐는데요.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의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기는 공간과 실내 자전거로 사이클 체험을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체험 존, 게임, 악기 연주, 그림 그리기와 포토이즘 부스까지 풍성한 체험 콘텐츠로 꽉 채웠습니다.


즐거운 바캉스에 맛있는 먹거리도 빠질 수 없겠죠? 

LG 스탠바이미 클럽은 도넛 브랜드 ‘캐치볼 클럽’과 협업해 카페를 운영함은 물론 한정판 도넛까지 준비했습니다. 제품 중심의 다양한 체험 콘텐츠에 콘셉트와 어우러지는 한정판 메뉴까지. SNS 인증샷들이 넘쳐날 수밖에 없는 장치들이 잔뜩 버무려진 이 공간은 매력적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제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하고 소비자들이 경험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는 LG 스탠바이미 클럽은 오는 7월 28일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이 어떤 포인트에 흥미를 느끼고 경험을 구매하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LG 스탠바이미 클럽에 방문해 보길 추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중고 옷도 좋아!'...리커머스 시장이 커지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