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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파클인터렉티브 Feb 16. 2023

소비자 마음 딱 붙인 롯데리아 [폰트 마케팅]


지난 1월 새해를 맞아 롯데리아가 새로운 폰트를 출시했습니다. ‘촵~땡겨체’와 ‘딱-붙어체’ 두 종의 폰트에는 롯데리아만의 두 가지 스피릿, 개척 정신과 도전 정신을 표현했는데요.


촵~땡겨체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마음을 땡긴다는 의미, 딱-붙어체는 고객의 입맛에 딱 붙는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신규 폰트를 선보이며 유튜브 채널에도 관련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단순히 폰트를 선보이는 것이 아닌 롯데리아의 개척 정신과 도전 정신을 강조하며 대표 메뉴들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며 롯데리아의 브랜드 정신을 인지시켰는데요.




롯데리아와 딱 어울리는 새로운 폰트는 전 국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무료로 배포됐습니다. 디지털 미디어가 익숙한 MZ세대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길 기대하며 선보였다는 새로운 폰트는 전용 웹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눈에 익고 익숙하게 사용한 폰트를 대대적으로 교체하는 일은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왜 브랜드들은 폰트 마케팅을 실시할까요?



자체 폰트를 개발하는 폰트 마케팅의 의의는 모든 제작물에 이를 활용, 직간접적으로 브랜드 정체성과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롯데리아도 향후 폰트를 적용한 햄버거 제품 패키지 출시, 매장 직원 유니폼 개발 등 폰트 마케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촵딱체로 새롭게 단장할 롯데리아의 모습 속에서 이전과 어떻게 변했는지 발견하는 소소한 재미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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