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얼굴
지난 시간에는 일하는 서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복습해볼까요?
위의 브랜드 로고의 서체들은 산세리프체일까요? 세리프체일까요?
넷플릭스와 삼성 로고의 서체는 산세리프체입니다.
산세리프체는 선이 단순하고 굵기 변화가 적어 깔끔하고 모던한 인상을 주며, IT·테크·스타트업 등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이미지와 잘 어울립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티파니앤코의 서체는 세리프이죠.
세리프체는 획 끝에 장식이 있어 전통적이고 권위적인 인상을 주므로, 고급·전통 브랜드나 신뢰감이 중요한 분야에서 선택합니다.
이처럼 서체의 시각적 특성과 브랜드의 정체성은 긴밀히 연결됩니다.
오늘은 브랜드의 얼굴이 된 다양한 서체들을 알아볼게요.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