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이의 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설이 Aug 09. 2022

거짓말쟁이!!

벌거벗은 임금님

얼마 전, 동생과 조카와 아이와 함께 넷이 여행을 갔다.

동성에 동갑내기 사촌인 아이와 조카는 무척 친하고 잘 어울려서, 이렇게 넷이 가는 여행은 두 엄마에게 휴식을 안겨주는 즐거운 시간이기도 했다.

숙소에서 TV를 잠시 켜주었다가, 끈 후, 동생과 조카가 대화를 하다가 사건이 벌어졌다.

분명 시작은 장난이었다.


"TV가 나오고 있네?"


동생의 말에 조카가 대답했다.


"어디? 안 나오잖아요."


"아냐, 마음 착한 사람은 보여. 그렇지, 언니?"


동생의 말에 나 역시 고개를 끄덕였다.


"응, 나오잖아. 재미있는 프로 하네. 아까 보던 라바야."


"에이, 안 나오잖아요."


내 말에 아이가 끼어들었다. 그때 조카가 씩 웃으면서 얘기했다.


"그러네. 나오네."


사촌이자 친구인 조카까지 화면이 나온다고 이야기하면서 TV를 바라보자 아이는 당황하기 시작했다.


"안 나와!"


"아냐, 착한 사람 눈에는 보이는걸?"


3:1이 되어버린 상황에서 셋이 모두 TV가 나온다고 하자 아이의 얼굴은 심각해졌다.

9살인데도 이런 장난에 넘어가는구나, 싶어서 귀엽다, 하는 마음으로 보고 있었는데 아이가 울먹이기 시작했다.


"나 착한 어린이란 말이야~~~ 말썽쟁이 아니란 말이야."


이런.

달래줘야겠다, 싶어서 벌거벗은 임금님처럼 우리 모두 장난을 친 거라고 이야기해주었다.

아이는 엉엉 대성통곡을 했다.


"나빠, 거짓말쟁이들. 엉엉엉. 거짓말쟁이들!!!"


우습기도 하고, 귀엽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한 날이었다.

그 후로 며칠간 아이는 엄마가 저번에 거짓말했을 때 말이야, 하면서 엄마의 거짓말을 여기저기 소문내고 다녔다는 웃픈 마무리....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편하게 살게해 줄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