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끼 Aug 11. 2024

젊은이!  나는 조금 느릴 뿐이요.

젊음

기후동행 카드를 충전하고 있는데.

귓불에 솜털이 뽀송한 20대 여자의

음성이   뒤에서  들렸다.

그녀가 불쑥  나를 제친다.


" 제가 좀 바빠서 그러는데요."

어느샌가 그녀의 희고 고운 반짝이는 네일아트를 한 손가락이

지하철 충전기 화면을 채운다.

나는 터치하던 손을 내려놓는다.


빛의 속도로 그녀의 손이 몇 번 왔다 갔다 하더니

그녀가 재촉한다.

" 결제할 카드  넣으세요."

얼떨결에 지갑에서 카드를 꺼냈는데.....

아뿔싸 해필 거래정지된 카드를 주고야 말았다.

절대 고의는 아니었다.

화면에 카드사용불가라고 뜬다.


" 문제 있는 카드네요. 다른 카드 없어요?"

짜증 썩인 말투다.


순간  묘하게 기분이 짜릿해져서,

마그틱이 조금 손상돼서 됐다 안 됐다 하는

카드를 집어 들었다.

(미안하네 이번엔 고의라네 젊은이

나는 시간이 많고, 인내심도 많고 고약한 성격의 늙음을 바라보는 중년이라

젊은이와 조금 더 시간을 보내고 싶네....)

이번에도 화면에

카드사용 불가라고 뜬다.

나는 그녀의 눈을 피하고,....

좀 더 시간을 끌었다.


그럴 리가 없는데.... 다시 한번 더 해보세요.. 그럴 리가 없는데...

결국  좀더 시간을 지체하고 나서  기후동행카드충전은 끝난다.


나는 고맙다는 인사를 정중히 하고, 지하철태그를 찍는다.


젊은이가 옆에서 태그를 찍고 힘차게 지하철 플랫폼으로 달려간다.


"이제는 이런 일에도  익숙해져야 할 나이가 되었구나!

미안하네 젊은이.  그대 시간을 조금 뺏은 듯하네..

 그래도 조금 기다려주는 배려를 다음부터는 깨달았으면

하는 마음이었네.."


문득 영화 은교의  명대사가 귀에서 뼈를 때린다.


젊음이 너의 노력으로 얻은 상이 아니듯이

내 늙음도 내 잘못으로 받은 벌이 아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걷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