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끼 Aug 16. 2024

그 어떤 싸움

손절

 그 어떤 싸움.

친구와 크게 다투고 손절당했다.


그런데 참 이상했다.

내가 침착해질수록 폭주하는 상대.

심장이 두근거리고 아득해지는 정신너머로

또 다른 자아가 소리친다.


" 그래 이제야 너의 본성이 나오는구나.

자 쇼타임이다.  점점 더 강렬하게 너의 본능을

터트려봐... 이게 너의 숨겨진 민낯이구나.

좀 더 너의 진짜모습을 보여줘 봐"


나를 아프게 하는 모든 말들.

나의 상처를 헤집고 들어 오는 모든 말들.


그런데

참 이상했다.


그 잔인하고 잔혹한 말들이 진실되게 들렸다.

나를 향한 원망, 질책, 섞인 그 모든 말들이 진짜

친구의 마음이었다.


자신을 감추기 위해 포장하고, 연기하고,

거짓으로 꾸며대는   멋진척하는 모습이 아니라.

진짜 나를 향한 비난 섞인 그 진실된 말들이

마지막 친구의 모습이어서 좋았다.


비록 나를 이상한 사람취급하고, 최악의 인간이라고 비난하고 있지만

그 모습이어서 다행이었다.

최소한 그것이 마지막 진실된 모습이어서 나는 안도했다.


착하디 착한 연기하는 모습이 아니어서 다행이었다.

하지만 혼자 골방에 앉아서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나는 절망했다.


그런 친구 앞에서 너무나 침착했던 나!

진짜 내 모습은 무엇이었나.


나는 마지막으로 친구를  지킨다는 이유로 거짓을 연기하고, 있었다.


내가 마지막으로  친구에게 보인 모습은 거짓으로 꾸민 나였다.


우리는 이 얼마나 모순된 삶을 사는가!


매거진의 이전글 젊은이! 나는 조금 느릴 뿐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