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너지드링크 Apr 08. 2022

왜 그는 부자가 되었는가.

2조  자산가에게 배우는 교훈

최근 한 단톡방에서 이 유튜브 영상을 접했다. 영상 내용은 순자산 22억 달러(우리 돈 2조) 자산가가, 도전을 위해 연고도 없는 곳에 도착한다.

그가 가진건 100달러, 연락처가 없는 빈 핸드폰, 트럭 한 대.

그는  이곳에서 백달러만 가지고, 백만 달러짜리 사업(약 12억)을 키워야 한다. 단 90일 동안.

이 미친 짓이 가능할까.  


https://youtu.be/3o0O9t6nBy4


물론 처음에는 흥미진진하게 보다가 주위  사람들이 너무 잘 도와주는 것 때문에 의심도  품었지만, 결론적으로는  그가 부자가 된 이유를 알 수 있는 재밌는 프로였다.

마지막 회에 같이 눈물도 찔끔거려지는 감동이ㅜㅜ


1. 사업을 한다면 먼저 구매자를 찾아라.

누구에게 팔 것인가.  그것이 첫 번째.

그는 집이든, 차든 사서 수리 혹은 변경 후 더 비싸게 팔 수 있게 가치를  올린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원칙에 충실하다.


2. 사람들은 겁에 질리면 기회를 놓치고 너무 빨리 포기한다.

완벽한 기회란 없다. 자기 스스로 기회 만들고 너무 겁에 질려 기회를 놓치지 말 것.


3. 적절한 사람관리와 서번트 리더십

그는 참 인간적인 리더인 듯. 자기 입으로 자신은 서번트 리더십이 있다고 했는데, 조직원과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그들을 섬기는 태도를 취한다.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은,  중간에 식당 계약이 어그러지는데 그런 큰 실패도 같이 공유하는 게  정말  멋졌다. 조직원들은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알고 싶은데 대부분은  숨기기 급급한 게 현실.

적절한 사람을 알맞게 배치하고 사람들을 목표를 향해 뛰게 하는 일.  진정한 리더였다.


4. 자신의 일은 자신이 책임져라.

중간에 고기 담당 직원이 얼린 고기를 가져와서  사업에 차질이 생기는 부분이 나오는데, 진짜 그 사람은 변명에만 급급하다. 어떤 일에든 책임이 있다면 변명을  만들지 말 것. 명심해야 한다.


5. 위험을 감수하는 게 꿈을 이루는 방법이다.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고 다 이룰 생각을 하면  안 된다. 위험을 감수해야 꿈을 이룰 수 있다.


사실 이분 목소리가 너무 여자스러워(?)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었으나ㅋㅋ 행동 하나 하나가 진짜 저러니 부자가 될 수밖에 없다 싶더라.

시간 날 때 전편 다 보시길 추천.


#글렌 스턴스

#디스커버리 채널

#리더십

#부자 되는 법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 후유증 일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