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너지드링크 Feb 23. 2024

그래서 당신은 뭐 먹는데?

내가 무슨 영양제 먹는지 궁금한가? 500원

고백하건대 내가 처음부터 영양제를 먹던 사람은 아니다.

내가 하나씩 먹어보고 효과를 보고, 영양제에 대해 공부를 하다 보니 지금에 이르렀다.

학교 다닐 때보다 지금 더 공부하는 건 안 비밀^^


지난번에 유튜브 찍을 때 거기 PD 님들도 제일 중요한 질문이 이거였다.


약사님은 어떤 영양제 드세요?!!


다들 남이 뭘 먹는지 궁금한가 본데 심지어 내가 고르고 골라서 먹을 거라 생각하니 더 궁금한가 보다.


나는 내 몸으로 임상 실험해서 나에게 맞는 몇 가지를 찾았다.

첫 번째는 고함량 비타민 B 영양제

고함량비타민 B군 영양제는 제일 처음 먹은 영양제인데 너무 피곤해서 살 수 없을 것 같아 한알부터 시작했다. 시중에 나오는 비맥스, 메가트루, 임팩타민, 엑세라민 등등 여러 가지를 거쳐보니 어떤 건 똥이 막히고,ㅋ 어떤 건 더부룩한 증상이 계속되기에 그런 거 아닌 걸로 고름.

하루 종일 에너지를 내기 위해 아침에 먹는다. 성분 중 B2 때문에 소변이 노랗게 나와도 놀라지 말 것(수용성이라 배출된 거지만 흡수되고 남은 게 나온 거니 괜히 먹었다고 하면 안 됨)


항산화 비타민(비타민 A.C.E)

특히 나는 비타민C를 집중해서 먹는다. 메가도즈 용법으로 하루 2알을 아침 점심 저녁때마다 먹는다. 이걸 먹어야 활력이 나니 어쩔..ㅋㅋ비타민 C 먹고 속 쓰리신 분은 식후 바로 혹은 식사와 함께~ 나는 이제 빈속에 먹어도 속이 안 쓰림..


오메가 3

오메가 3은 EPA 및 DHA의 합으로 900mg 이상이라 쓰여 있는 것을 먹는다. 이 용량을 먹어야  눈건조,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된다. 순도, 함량 등등 다 따지기 귀찮으면 들기름 한 숟가락 드세요!


칼마디(칼슘마그네슘 비타민D+K2)

뼈건강에 좋은 칼슘과 비타민D가 든 제품에다가 마그네슘도 같이. 그리고 칼슘이 뼈가 아닌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을 막는 K2성분이 든 (병아리콩 추출분말, 바실러스낫토균농축분말등이 쓰여있는 것으로 ) 것 복용 중.

칼슘과 철분은 흡수 방해하니 같이 먹지 말고!  비타민 D가 적어도 800IU는 함유되어야 좋다.


유산균은 요즘 안 먹고,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 사균체등 배양물)로 한번 갈아타봤는데 더 먹어봐야 알듯.

아침에는 비타민B랑 비타민C  

점심에는 기름진 식사 먹었을 때 흡수 잘되는 오메가 3 비타민 C

저녁에는 비타민c와 칼마디를 먹고 있고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아무 때나 먹고 있음.. ㅋㅋ

(유산균이라면 아침식전이 좋고요)


뭐 그렇다고요 더 자세한 건 영상에 구체적 제품까지  알 수 있을꺼유~^^(가려도 알게 되는)


https://youtu.be/kg6kgi3aotU?si=CNNFS5voHqFZYnqf




이전 06화 약국에서 약사 만나기가 이렇게 싫어서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