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체육부장 Dec 19. 2023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다.

이지현프로의 첫 국내개막전을 보고나서

2023년 4월 9일에 썼습니다.



이번 롯데렌터카 여자오픈 출장은 개인적으로 꽤 기다렸던 출장이다. 그도 그럴 것이 작년 12월 이후 약 4달 만에 오는 출장이기도 하고 겨울 동안 땀 흘려 준비한 선수들의 플레이가 너무 보고 싶었기 때문. 그중에서도 작년에 우리 회사와 연이 되어 새롭게 계약을 한 이지현 프로(이지현 7)는 꼭 보고 싶었다.

그간 아마추어로 추천받아 프로대회에 나오기도 했고, 작년 베트남 대회는 유자격자로 나왔는데 뭔가 나의 일정과 아다리가 맞지 않아 직접 갤러리를 하지는 못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강한 바람과 추운 날씨로 첫 라운드를 예상치 못한 스코어로 끝낸 지현프로.



2라운드가 되어서야 나도 갤러리를 하면서 좀 더 가까이서 지켜봤다. 전날 보다 더 강해진 바람 때문에 여전히 어렵게 플레이를 이어 갔다. 첫 홀부터 더블보기를 기록해서 보는 나의 마음도 안타까웠다. 결국 토탈 +10(+5, +5)로 컷 통과에는 실패했다. 너무 당황스럽고 화가 났으리라.

열심히 준비했고 기대했던 자신의 모습이 있었을 테니 말이다. 아마추어 때도 프로대회에서 곧잘 했는데, 그때보다 더 만족스럽지 못한 스코어로 제주도에서의 일정을 마쳤다. 그래도 긍정적으로 보면 아직 괜찮다. 이번 시즌의 마지막 대회가 아니라 이제 출발이니 말이다.



오히려 이런 출발은 자극제가 되어 자신을 다시 돌아보게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다. 내가 바라는 것은 이번 주의 골프에서 지현프로가 꼭 하나의 배움을 얻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나서는 거기에 머물러 있지 말고 빠르게 다음을 준비했으면 좋겠다.

사실 충분히 능력이 있고 아주 현명한 선수라 나의 이런 바람이 오버 일지도 모른다. 이미 잘 정리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면 됐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다. 목표로 하는 신인왕 경쟁은 이제 시작이고, 우승 기회는 여전히 많을 테니깐.



매거진의 이전글 엇, 이거 제가 제안했던 내용이랑 똑같은데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