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색의 시간 Apr 06. 2023

블로그 하기

번뇌인간의 명상일기 42


어제 챗 지피티에 입문했다.

부자되는 법, 돈 버는 법, 창업하는 법에 관해 여러 질문들을 던졌는데 

그때마다 지피티가 제시해주는 답변 안에

꼭 '블로그 하기'가 들어 있었다.

블로그를 해야하나?


블로그 시장이라는 게 그렇게 큰 건가? 싶었다.

한 번 해봐야하나.


챗 지피티와 계속 얘기를 나눠봐야겠다.


오늘 명상에서도 기억과 잡념이 휘몰아쳤는데

명상 속에서 내가 가고자 하는 길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원하는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계속 그 초점을 유지하는 것.


그것은 명상 속에서 뿐만 아니라 명상 밖에서도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노가다를 사랑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