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색의 시간 Apr 05. 2023

노가다를 사랑하라

번뇌인간의 명상일기 41

오늘 명상 메세지는 이거였다.

'노가다를 사랑하라'


10배 더 나은 삶을 위한 명상을 하고 있는데

그 명상에서 얻은 첫번째 답변이 이것이라니 ㅋㅋㅋㅋㅋㅋ

넘 웃기고 좋은 걸.

그리고 새삼 내가 날로 먹으려 하는 구나 돌아볼 수 있었다.


저런 답변이 나왔다는 건 이렇게 정리될 수 있는 거 아닐까.

'10배 더 나은 삶은 노가다로부터 나온다'

흐음.

그런 것이었나.


어떤 방면으로 노가다를 해볼 것인지

한 번 고려해봐야겠다.

지금 이대로는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들긴 하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조는 명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