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성장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퀸콩 Feb 21. 2024

자녀교육

구구단을 외우라고 하고 싶지 않다




2학년 1학기 수학교과 내용


1.  세 자릿수

2. 여러 가지 도형

3. 덧셈과 뺄셈

4. 길이재기

5. 분류하기

6. 곱셈



어떻게 하면 책상 앞에서 책을 펼치고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 녹아있는 교육으로

교과내용을 이해하고 적용시킬 수 있을까?


책상 앞에서 외우고 답을 찾는

 공부도 필요하지만

모든 것을 이렇게 하고 싶지 않다.


구구단을 외우라고 하고 싶지 않다.


자연스럽게 일상을 편안히 보내며

교과내용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다.


계속 생각하고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내고 싶다.


내가 더 많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방법 밖에 없다.


넘치는 정보와 방법들 속에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고,

지연이에게 맞는 방법들을

만들다 보면 또 방법이 생길 것이라고

믿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브런치스토리와 블로그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