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수림 Mar 14. 2022

목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배 무 콜리플라워 주스

호흡기가 약하거나 체중 감량이 필요하시다면 주목해주세요.

어떻게 탄생했나?


  목이 간질간질하기만 해도 긴장되는 요즘, 주변에서 기침 소리만 나도 움츠러드는 시기죠? 그래서 호흡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주스 레시피를 만들어 봤어요. 다이어트에도 좋은 주스라서 운동을 가지 못하거나 활동량이 줄어들어 체중 감량이 필요한 분들께도 도움이 된답니다.


재료

배, 무, 콜리플라워


Tip

  다이어트 중이라면 배를 다른 재료들보다 적게 넣으시고, 달달하고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배의 양을 늘려서 만드세요.




만드는 법

  배는 껍질과 씨앗을 제거하고 믹서에 넣기 좋게 썰어주세요. 무도 마찬가지로 껍질을 제거하고 믹서에 넣을 수 있게 썰어주세요. 콜리플라워는 끓는 물에 살짝만 데쳐주세요. 재료들이 모두 준비되면 믹서에 넣고 적당량의 물을 넣고 갈아줍니다.




완성




호흡기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배 무 콜리플라워 주스


  오래전부터 우리 선조들은 감기가 오래가고 잘 낫지 않거나 기침을 할 때 배꿀 절임을 해서 먹었는데요. 배꿀 절임은 배 속을 파내고 그 안에 꿀을 넣고 중탕해서 만드는 음식이랍니다. 이처럼 감기나 기침에 배를 활용했던 것은 배가 기관지에 좋기 때문이에요. 배에 들어있는 루테올린 성분은 염증과 알레르기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의 식이섬유는 혈당 조절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도 도움을 줘요. 그리고 엽산이 풍부해 임신을 준비하고 있거나 임신 중인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무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 그리고 칼슘, 포타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강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무의 시니그린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보호해 준답니다. 그리고 수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수분 보충에도 좋고 소화 기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콜리플라워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당질 함량이 적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탄수화물 식단의 재료로 자주 사용됩니다. 밥과 함께 볶아서 먹기도 하고 콩 대신 후무스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콜리플라워는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예방하고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콜리플라워의 설포라판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각종 암을 예방하고 당뇨병과 고혈압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체질에 좋을까?


  배 무 콜리플라워 주스는 8 체질 중 목양 체질, 목음 체질, 수음 체질, 토양 체질에 잘 맞는 주스입니다. 그 외의 체질이라면 배와 무는 체질에 맞는 재료들로 대체하고, 콜리플라워를 추가하여 주스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을 영상으로도 만나 보세요!


https://youtube.com/shorts/i6VmnL78bwM?feature=share


더 많은 레시피 만나기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aver?bid=1506215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