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리와샐리 Feb 06. 2024

나를 마중 나온 남편을 구박했다2

회사에 도착했다.

과연 지갑은?

있을까.

없을까.


없다.


나의 승리다.

나는 사실 회사에 가면서도 이미 이길 줄 알고 있었다.

왜냐하면 난 분명히 지갑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확신에 찬 잃어버림이라...)


내기에서 이겼으니, 와이프는 더 이상 나를 구박할 수 없다.

입이 근질근질할 것이다.

게다가 아이스크림까지 사줘야하다니

'미운놈 떡하나 더 준다'가 아닌 '잃어 버린 놈 아이스크림 사준다'가 됐다.


와이프도 이제 지갑이 확실히 없어진 것을 인정하는 건지

나의 승리를 인정하는 건지...

일단 카드 분실신고 하고 지갑 오래 됐으니 바꿀 때 됐다고 생각하자고 한다.

그러고 나니까 밤 10시 30분경이 지나고 있었다.


우리는 스몹 대신 보물찾기 놀이로 저녁을 다 써버려서

피곤해서 잠자리에 들려고 하고 있었다.

자기 전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있었다.

어렸을 적부터 지금까지 잃어버린 물건,

잃어버렸을 때 부모님한테 혼난 썰,

물건 잃어버리면 어떻게 하는지

(나는 어쩔 수 없다... 주의 / 와이프는 무조건 찾아야해! 주의)


밤 11시가 넘어가고 이제 슬슬 얘기를 마치고 잠에 들려고 하던 찰나

와이프가 낮에 만난 경찰 친구분께 전화가 왔다.

난 핸드폰을 건네주면서 내 지갑 찾았다고 해주면 좋겠다고 했다.

(하지만 그분은 우리랑은 전혀 다른 지역에서 근무 중이시다.)


"어 진짜? 땡큐 한번 확인해볼게"

?!

와이프가 웃으면서 "찾았다는데?"

?!!!!

그러더니 '로스트112'라는 홈페이지를 알려주면서 우리집 앞 지구대에 있다고 한다.

혹시 모르니까 다른 신분증을 가져가라고 한다.(여권이라도)


우리는 거의 자정이 되어가는 시간에 헐레벌떡 집 앞 지구대로 갔다.

내 지갑의 몽타주를 말해드렸더니, 경찰분께서 간단한 확인서 작성하라고 하고

지갑을 주셨다. 오늘 하루 참 스펙타클하다.


나는 우스겟소리로 와이프한테

자기가 경찰 친구 만나고 내가 마중가느라 지갑 잃어버렸으니까

그 친구 탓인데 그 친구분이 찾아주셨다고 병주고 약주고라고...

(감사합니다...)

집에서 분실 신고했던 카드들을 주섬주섬 신고 해제를 하고서야 완벽한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

(지갑을 주워서 지구대에 맡겨주신 익명의 누군가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린 항상 이런다. 결국엔 잘 된다.

긍정의 엔트로피랄까?

오늘 사건도 잘 해결했다. 乃乃乃乃


(추신) 분실물을 잃어버렸을 땐, 로스트112에서 찾아보세요. 아직 한국인의 정은 남아 있다!!!


<아내가 쓴 1편>

https://brunch.co.kr/@ssgssg/41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마중 나온 남편을 구박했다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