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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홍순성 Mar 08. 2016

타인의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직업

클라우드와 스마트워킹은 결국 시간이다

타인의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직업

자료관리문제연구소
홍순성입니다


어찌보면, 시간을 관리하는 사람인가 싶은데,

경험과 노하우를 파는 사람이다.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것중에 하나로 꼽자면 자료관리 부분이다. 

정말 중요하지만 우선적으로 해결하려 하지 않는다. 무엇이 부족한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렇다 보니 당장 급한 것부터 해결하고 그냥 놔두게 된다.


일반적으로 자료가 다른 관련노트와 연결했을 때 얻어지는 이익은 엄청 크다. 하지만 경험이 적기에 스스로에게는 능력 부족으로 한탄다. 서로 다른 자료가 연결성을 가질때 가치 정말 중요하고 지금은 그것이 개인에게도 필요하다.
필자도 기존 레거시 환경에서 경럼해 본 것이고, 책을 집필하거 하는 복잡한 일을 할 때 더욱더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조직이 크거나 전문가 집단에서 흩어져 있는 자료나 비 정형화된 자료에 대해 관리, 어떻게 관리가 될지에 따라 얻어지는 이익이 차이가 클거라 판단된다. 그들에게 유용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다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직업으로 살아오고 있다.



유용한 경험과 노하우를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전달


출처 - https://goo.gl/pG75Qj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와 스마트워킹.

대학생과 직장인, 전문가 그룹까지 해당 기능은 필수다. 덕분에 누구나 노마드워커로 성장할 수도 있다. 관련 기술은 더 체계적이고 개인화 형태로 발전되면서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이젠 이것을 토대로 자료관리 노하우가 필요하다.


7년간 스마트워킹 부분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결과 해당분야에 4권의 책을 집필했다. 덕분에 국내 수많은 기업에서 스마트워킹 특강도 해왔고, 중소기업에게는 컨설팅을 해오고 있다.


하지만 현실은 많이 다르다. 아직 국내 기업은 답답하기만 하다.


"스마트워킹은 기업과 직원 모두 싫어한다.
기업은 보안 때문에, 직원은 24시간 일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난해부터는 전문가 그룹으로 확대중이다.

다른 조직과 달리 개인 능력과 효율성이 무척 중요시하다. 결국 생존을 위해서 일하는 방법 개선은 중요하다. 또 다른 조직은 기업의 임원처럼 관리자 급이다. 스스로의 부족함을 채우려 하고 있다.


때론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찾아오는 경우도 있다.  

상담을 통해 문제 되는 부분에 대해서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자료관리의 문제점이 크다. 주요 특징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정보 부족과 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이다. 


참조 - 시간관리 문제로 찾아온 임원에게 제공한 해결책은?


이분들에게 개인적으로 시간을 단축시켜 드릴 수 있겠지만, 보다 빠르게 해당 노하우를 익히도록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기에 필자가 경험했던 수백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환경에 맞게 (A) 안과 (B) 안을 제시해 줄 수 있고, 경우에 따라 (B-1) 안도 확대가능하다. 

이런 다양한 경험지수가 제공될 수 있다.




자료관리 부분은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하지 않는 이유는 만족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어제까지 정리한 것이 내일이면 동일해질 거라 생각하면 누가 하겠나. 이런 것이 아닌 꾸준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가 되어진다면, 이런 해결책을 제시한다면 충분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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