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 Oct 04. 2022

아이들 덕분에 오늘도 열심히 만들고 그립니다.

엄마의 진심

  나는 어릴 적 그림 그리는 것과 만들기를 정말 좋아했다. 물론 지금도 좋아한다. 지금은 다른 전공을 했지만 한 때는 너무나도 미술을 전공하고 싶어했다. 미술을 전공하지 못했지만 나는 늘 아이들 덕분에 미술을 전공한 엄마처럼 살고 있다.


엄마, 그림을 그려줘

  어릴 적 둘째가 그림을 그려달라고 했었다. 그때 나름 최대한 비슷하게 그림을 그려줬었다. 대단한 실력은 아니었지만 둘째 눈에 비슷했는지 그때부터 공주그림을 갖고 오더니 그려달라고 해서 열심히 공주들을 그려줬었다.

  그러다 지난 번 둘째는 학교에서 빌려온 책을 보여주더니 이 발레리나를 엄마가 그려주면 좋겠다고 했다. 발레리나 그림은 없단다. 엄마가 발레리라를 어떻게 그려? 자신이 없다.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둘째는 그때부터 자기는 엄마를 믿는다며 그동안 엄마의 그림실력으로 이 그림은 그릴 수 있단다. 나는 알았다며 아이들이 공부하는 옆에서 열심히 그림을 그렸다. 드레스를 그리는 건 괜찮지만 다리가 나오는 건 자신이 없다. 그렇다고 이런 부탁이 나쁘지는 않다. 나도 안되는 그림을 그리며 내 나름 열심히 힐링을 하고 있다.

  한 날 둘째가 집에 있는 공주 인형 가방이 하나 필요한데 종이로 둘째가 만들었다가 찢어지고 지속적이지 못해 가방을 한 번 만들어볼까 하고 집에 있던 부직포로 재단을 해봤다. 차마 등으로 매는 가방은 안 될 거 같아 둘째에게 엄마가 공주 들도 한쪽 가방을 메고 다니는 걸 본 적이 있다고 이야기를 하고 가방을 만들었었다. 만들면서 왜 이걸 해준다고 했을까 싶었지만 손바느질로 만들어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가방이 완성되었다.



나는 한동안 부직포로 모든지 만들었다.

  돌아보면 나는 큰 애를 낳고 부직포로 장난감과 가방, 필통, 종이돈 등을 손바느질로 해서 만들어줬었다. 무슨 열정이었는지 모르지만 애를 낳고 모든지 만들어주고 싶었던 같다.

  한 살짜리가 무슨 기억이 나겠냐마는 나는 아이가 태어난던 해 크리스마스 카드도 부직포로 만들었었다. 만들고 편지까지 읽어주며 큰 애가 웃는 모습에 정말 행복해 했던 거 같다.  

x


아이들을 위한 진심

  아이들을 위해 그려주는 그림이나 만들기를 할 때 굳이 엄마가 미술 전공자가 아니어도 된다. 아이들을 위해 비슷하게라도 그리거나 만들어주면서 엄마의 진심과 사랑이 듬뿍 들어간다.

  나는 오늘도 아이들 덕분에 열심히 그리고 만들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들은 자기의 속도에 따라 최선을 다해 가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