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lmii Jun 26. 2017

진짜 멋쟁이는 '여기'를 신경 쓴다!그게 모(毛)냐고?

hair 광고

어느새 여름이 훌쩍 찾아왔네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헤어스타일로 변화를 주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요새는 ‘패완머’라는 말도 있죠. 그만큼 패션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이 헤어스타일인데요.

영어 사전을 검색해 보면 hair은 머리카락 이외의 뜻도 하나 더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털’인데요, 여름이 되면 더 민감해 지는 제모 문제가 있죠!

오늘은 머리카락과 털을 뜻하는 ‘hair’에 관련한 광고를 모아 보여 드리겠습니다.


아름다운 머릿결! 하지만 이 곳은..?


보통 샴푸 광고에서는 아름다운 여성 모델의 그보다 더 아름다운 머릿결을 중점적으로 보여주는데요. 아래 소개해 드릴 광고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일반 샴푸 광고와는 무언가 다르죠. 바로 배경입니다. 첫 번째 광고에서는 쉐프로 보이는 여성들이 열중해서 요리를 하고 있네요. 모두 위생 모자를 쓰고 있지만, 한 명만 쓰지 않고 자신 있는 눈빛을 보내고 있네요. 두 번째 광고에서는 의사로 보이는 여성이 역시 위생 모자를 쓰지 않고 있습니다. 수술 중에 사람의 신체에 머리카락이 들어가면 큰일인데요. 이 여성들, 정말 겁을 상실한 걸까요?


Hair Fall Control


“탈모 컨트롤“이라는 상단의 카피가 정답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진행된 기발한 광고인데요. 필수적으로 위생 모자를 착용해야 하는 상황임에도 팬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여성들은 굳이 위생 모자를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모근이 튼튼하다는 것을 인상적으로 보여 주고 있네요.


탈모의 위기를 좀 더 극단적으로 보여 주고 있는 광고 하나 더 소개해 드릴게요.



머리카락처럼 보이는 형상이 생을 마감하려 하고 있네요. 첫 번째는 고층 건물의 옥상에서, 두 번째는 높은 낭떠러지 위에서 위태롭게 서 있는 상황입니다. 이를 잡아 주는 무언가가 있네요. 이 무언가가 바로 세계적인 화장품브랜드 로레알의 Renaxil 탈모 방지 샴푸입니다! 머리카락이 두피에서 빠져 나가듯 스스로 몸을 던지려 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건물 옥상과 낭떠러지에 비유하고 머리카락을 의인화한 센스가 대단하네요.


개팔자가 솜사탕팔자



파스텔 톤 색채의 배경에 사랑스러운 표정을 하고 있는 애완견이 보입니다. 전체적인모양을 보니 솜사탕과 막대 사탕이네요. 이탈리아에서 진행된 애견 전용 샴푸 광고인데요. 윤기가 흐르고 풍성해서 솜사탕과 사탕처럼 보일 만 하네요. 실제로 자신의 사랑스러운 애견의 털을 솜사탕처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샴푸가 있다면 가격이 비싸더라도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뛰어난 색감과 귀여운 동물들의 이미지가 모여 이목을 사로잡는 광고가 탄생했네요.


자신의 무성한 털을 보아라, 파국이다



학창시절 교과서에서 여러 번 본 듯한 익숙한 그림입니다. 오스트랄로피테쿠스에서 어떻게 현재의 인간의 모습으로 진화했는지 설명했던 자료 같은데요. 하지만 자세히 보면 진화의 시간은몇 만 년이 아닌 단 6분입니다.

Veet를 바르고 6분이지나면 원숭이에서 인간으로 진화한다는 것을 한 눈에 보여 주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Veet로 사람 되세요!’ 라고 말하며 당장이라도 제품을 사야 할것 같은 생각을 불러 일으키고 있네요. 간단한 방식으로 큰 공감을 받은 광고입니다.


다른 제모 광고 하나 더 소개해 드릴게요.



털이 많은 것을 자랑으로 여기는 사람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불편할 정도로 많은 털을 부담스러워 하는데요. 이 광고에서는 한 남자가 타이트한 티셔츠를 벗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이건 티셔츠가 아니라 털이네요. 바로 AmericanLaser 의 제모 로션 광고입니다. 마치 뱀이 허물을 벗 듯 자연스럽게 털을 벗겨낸다는것을 보여 주고 있네요. 남성을 위한 제품이지만 남성 모델을 통해 여성의 이목을 끈 뒤 애인에게 추천을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들어 놓은 광고 같죠?

우리나라에서는 제모가 주로 여성들의 이슈인데, 해외에서는 남성 제모 광고도 많이 보이는 것을 보니 남성들도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인 것 같네요!


SNS가 발달한 현재, 좋은 광고나 제품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홍보하게 하죠. 이 점이 더욱 더 고퀄 광고를 생산해 내는 선순환적인 요소인 것처럼 보입니다. 다음에는 더 핵고퀄인 광고와 함께 돌아 올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이제 곧 여행 떠나야 할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