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 하루는 맑음 Nov 29. 2023

'무'관심이 '무'기력으로 가는 건 한 순간

벗어나기 DAY22

20대의 나는 꿈 많은 소녀였다.

지난 글에서처럼 버킷리스트를 100개 정도 썼을 정도로 하고 싶은 게 많은 사람이었다.

그렇게 20대를 하고 싶은 것을 하며 하나하나 지워나갔다.

그걸 다 지운 나는 이제 하고 싶은 게 거의 사라졌다.

점점 여행에 대한 관심도 이성에 대한 관심도 돈, 직업에 대한 관심도 사라졌다.

그렇게 점점 세상에 대해 무관심해지고

나 스스로조차에게도 관심이 없어졌다.


그러다 나는 '무'기력증에 빠졌다.

하고 싶은 것이 없는 아무것도 해야 할 것이 없는 사람이 되어버렸다.


그렇게 '무'관심에서 '무'기력으로 변했다.

무기력에서 관심과 흥미로 행동으로 어떻게 해야 변할지 모르겠다.

나름대로 그래도 변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시도하지만 역시 본능 깊은 곳에서 관심이 없어 

그저 멍하니 하루를 보낸다.

매거진의 이전글 버킷리스트 대신 목표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