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도 가장 부유한 동네인 청담동 OO 병원에 <VVIP 진료>가 있습니다. 이곳은 진료비가 따로 없습니다. 대신 회원권이 있습니다. 억대입니다. 돈만 낸다고 해서 아무나 회원이 될 수는 없습니다. 지인의 추천이 있어야 하고 병원 자체 심사를 거쳐 통과해서 승인이 떨어져야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163563
(판사님, 이 글은 위 뉴스에 나오는 병원과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이곳은 의자부터 다릅니다.
일반 병원의 등받이가 없는 작은 원형의자가 아니라, 등받이가 있는 안락한 라운지 의자입니다. 환자, 아니 VVIP 고객은 의자에 누워 의사와 편하게 상담을 합니다. 물론 3분이 아니라,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입니다.
단순한 상담에서 끝이 아닙니다. 유전자 검사는 물론이고, 세포의 수명을 결정짓는다는 텔로미어 염색체 검사도 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개인 맞춤별 영양제 처방뿐만 아니라, 식단 처방도 합니다. 한 달 점심만 400~500만 원으로 웬만한 5성급 호텔 수준입니다. 저녁까지 처방하면, 월 천만 원에 육박합니다.
개인별 맞춤 영양제 처방과 한 달에 천만 원에 해당하는 음식 처방 등 수많은 것들 중에 가장 효과 있었던 것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전직 대통령이 맞았다던 길라임 주사였을까요? 비욘세가 맞았다는 일명 백옥주사였을까요? 신데렐라 주사인 치옥트산 주사?
매년 수능 후에 만점자가 나오면 인터뷰는 똑같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01207224500052
모두 알고는 있지만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하고 수업 시간에 집중하는 대신, 족집게 과외나 학원을 찾아다니기 바쁩니다.
수백 명의 VVIP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밝혀진 것은 바로
운동과 다이어트
수백, 수천 만원을 들인 건강식단과 각종 주사도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운동과 체중 감량(5kg 전후) 보다 더 효과적이지 못했습니다.
특히 운동의 효과는 확실했습니다.
사망률 2위인 심혈관계를 예방해주고,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에 걸릴 위험을 낮춰주며, 운동의 경우 경증의 우울증에도 효과가 이으며, 골절 위험도 감소했습니다. 암을 제외한 거의 모든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었으며, 각종 혈액 검사에서도 그 어떤 영양제보다 효과가 있었습니다.
사실 금연과 운동, 다이어트는 이미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만병 예방약이었습니다. 우리는 건강검진을 할 때마다 똑같은 말을 듣습니다. '운동 부족', '과체중', '비만'
다만 알면서도 하고 있지 않았을 뿐이었습니다.
이제 실천할 차례입니다.
다음에는 <어떤 운동을 해야할까요?>로 찾아뵙겠습니다.
실제 OO 병원에서 근무하시는 의사 선생님의 논문과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