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건강 정답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리의사 Jan 17. 2022

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만병예방약

심지어는 돈도 버는....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합니다. 그건 오랜 인류의 꿈이자 희망입니다. 그런 인간의 희망과 꿈을 짓밟는 것 무엇일까요?



<2020년 사망원인 결과 자료>

 1위는 암입니다. 암 중에서는 단연 폐암이 1/3 이상을 차지합니다. 암에서 죽음으로 가는 과정은 고통스럽습니다. 암은 짧게는 수 개월에서 길게는 몇 년동안 사람을 괴롭히며 서서히 생명을 빼앗습니다. 호스피스에서 몇몇 분들은 "이렇게 고통스럽게 살 바에 차라리 당장 죽었으면 좋겠다."라고 의사인 저에게 호소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2위 심장 질환과 4위 뇌혈관 질환 9위 고혈압성 질환은 원인이나 기전이 비슷하기 때문에  묶어서 심혈관계 질환이라고 합니다. 머리나 심장에 있는 혈관들이 막히거나 터지는 질환입니다. 영화에서 주로 보는 가슴을 움켜 쥐고 쓰러지나, 갑자기 몸의 한쪽이 마비가 옵니다.

<좌측: 심근 경색의 주 증상인 흉통, 우측: 뇌경색후 후유증 좌측 편마비>

 3위는 폐렴이지만, 주로 폐렴만으로 사망하는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진 암 환자 등이 마지막에 폐렴으로 사망하기 때문에 단독 원인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럼  사망률 1위와 2위인 암과 심혈관계 질환을 동시에 예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뭘까요?


운동? 다이어트? 특정 음식?


귀찮게 굳이 돈과 시간을 들여가며
 뭔가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안 하면 됩니다.

 심지어 돈도 아낄 수 있습니다.


 이 많은 암과 뇌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높이는 주범은 바로 뭘까요? 암 사망률 1위인 폐암을 무려 4.6배 올리고, 후두암을 최대 6.5배 더 잘 걸리게 하는 범인 말이죠. 암뿐만 아니라, 사망률 2위와 4위인 심질환과 뇌혈관 질환 거기다 6위인 당뇨마저 불러오는 나쁜 녀석 말이죠.


 바로 담배입니다.


그럼 각종 암과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 그리고 당뇨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뭘까요?


금연

 앞에서 말한대로, 이 방법은 굳이 번거롭게 돈과 시간을 들여가며 뭔가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안 하면 됩니다. 단순히 안 하는 것만으로도 암을 예방하고,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것을 막아주며, 4~5년 정도 오래 살게 됩니다.

 금연보다 더 효과 좋은 만병예방약은 없습니다. 거기다 돈이 들기는 커녕, 하루 담배 한값을 태우시는 분이 금연을 한다면 한달이면 13만원, 일년이면 150만원을 벌게 됩니다.


 

담배를 안 피신다고요? 축하드립니다. 그것만으로도 암과 뇌혈관계 질환을 예방하였습니다. 아쉽다고요? 다른 방법이 없냐구요? 그럼 이번에는 정말 비싼 비법이 있습니다.

 

 회원권만 억이 넘는 강남 OO 병원
<청담동 VVIP들의 건강 관리 비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기업 총수 및 연예인은 물론이고, 소문에는 전직 대통령도 여기서 VIP 진료를 받았다고 하는데, 사실 여부확인해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


http://www.sp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74267

 

마지막 편 < 청담동 VVIP들의 건강 관리 비법>을 기대하십시오.





  



이전 글,

<다음부터는 12월에 건강검진 받지 마세요>가

다음 메인에 걸리면서 조회수가 8만을 넘겼네요.

항상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https://brunch.co.kr/@sssfriend/513




 


 



 


 






매거진의 이전글 만병예방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