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비키친 Aug 19. 2019

SNS에서 난리난 단호박 에그슬럿 밤호박으로 만들어요!

다시 전자렌지에서 4분간 돌려줍니다. 크기에 따라서 시간은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편리하게 하려고 전자렌지로 만들었는데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넣어서 돌려주셔도 좋아요.  전 둘 다 만들어봤는데 전자렌지로 만들었을 때랑 별 차이가 없어서 시간이 비교적 덜 걸리는 전자레인지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작년부터 SNS에서 핫한 단호박 에그슬럿 요즘 간식으로 먹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맛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간단해서 자주 먹고 있답니다.  조리도 전자레인지로 만 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 불을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먹을 수 있어서 간식으로 자주 해먹는데요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기도 하고~ 맛 좋은 간식이라~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는 간단해요. 밤호박, 피자치즈 100g, 계란 1개, 후추, 소금 약간

 우선 단호박에그슬럿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밤호박을 사용한다는 점.  저도 여러 번 만들어보았는데요 밤 호박의 맛의 따라서 맛이 좌지우지돼요.  단호박으로 하면 맛이 없는데 요즘 맛있는 밤호박으로 만들어야지 맛있답니다.  뻑뻑하면서 단맛이 가득한 것을 사용해야지 돼요

생각보다 크기는 작아요 성인 여성 주먹을 두 개 쥐었을 때 크기라고 할까요? 요즘 제철로 맛있어서 자주 먹고 있는데요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서 먹어도 참 맛있답니다!!  밤 호박은 단호박보다 작으며 당도를 높인 것이라고 해요  거기다 배변활동,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건강하게 먹을 수 있지요!!!  죽, 수프, 샐러드, 찜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어요!


우선 속을 파내기 위해서 전자레인지에서 익혀주어요. 저는 2분 익혔는데 크기에 따라서 2~3분 정도 돌려줍니다. 

뚜껑을 자른 후 속에 있는 씨를 빼서 준비합니다.

계란 1개를 톡 넣어줍니다. 그리고 후추와 소금 1 꼬집을 넣어줍니다.


피자치즈를 넣어줍니다. 양은 100g인데 치즈의 양은 기호에 따라서 가감하셔도 될 것 같아요


다시 전자렌지에서 4분간 돌려줍니다. 크기에 따라서 시간은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편리하게 하려고 전자렌지로 만들었는데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넣어서 돌려주셔도 좋아요.  전 둘 다 만들어봤는데 전자렌지로 만들었을 때랑 별 차이가 없어서 시간이 비교적 덜 걸리는 전자레인지로 만들어주었습니다.

4분이 지나고 나니 이렇게 변했어요. 피자치즈를 많이 넣었나 싶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몇 번 만들어보니 피자치즈를 넉넉하게 넣을 때가 맛있더라고요. 피자를 좋아하는지라~~ 아무튼 너무 좋아요. 치즈가 넘치기 때문에 넣을 때 접시를 받치고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치즈가 폭발한~~모습의. 밤호박 에그슬럿~ 작년부터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사이에서 인기였던 요리 중 하나인데요 요즘 밤호박이 맛있을 때라 그런지 지금 만들어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제가 몇 번 만들어본 결과 확실히 밤호박이  맛있어야 그 맛이 좋다는 점  가끔 맛없는 단호박에 걸리면 정말 맛없어서 왜~ 호불호가 갈리는지 알 것 같아요. 뻑뻑하면서도 단맛이 강한 것을 고르면 맛이 정말 좋답니다!!

안은 이렇게 계란이 속에 들어있는데. 피자치즈로 잘 보이지 않습니다. 계란찜처럼 들어있는데 이렇게 먹으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우유나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으면 환상 궁합이랄까~ 고급스럽고 담백한 간식이라 요즘 자주 해 먹고 있어요. 

영상으로 자세하게 보실 분들은 아래의 영상에서 맛있게 즐겨보세요!


이제 아이들이 여름방학이 돼서 매일 3끼는 물론 간식까지 무엇을 해줘야 하나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저도 아이들 간식을 매일 해줘야 하는데 그럴 때~ 빠르게 만들어줄 수 있어서 자주 해주려고요!!  그냥 단 호박을 먹으라면 잘 먹지 않지만 이렇게 해주면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그리고 맛있게 먹는 팁은 바로 맛있는 밤 호박이어야지 맛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인스타에서 핫했던~ 입소문 난 간식이라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국물요리 백종원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