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이시 Dec 02. 2021

첫 번째 약국

남편은 1년에 두 번 정도 아프고는 했다. 1년에 한 번은 응급실을 방문해야 했던 나에 비하면 놀래키는 법이 없는 친구지만, 한 번 아프면 길다란 키에 흐느적 거리기까지 아파한다.


어제는 퇴근하면서 집에서 쉬고 있는 남편을 위해, 죽을 사고  약을 사가기로 했다. 죽 집 근처에 약국에 들렸다.


인사를 하고 들어가는 순간, 무언가 장소에서 올드함이 느껴졌는데 약사분도 꽤 나이가 있으신 분이었다. 증상을 설명하는 나에게 그 분은 두 가지 약을 권했는데, 그 중에 하나는 스틱형태였다.


음, 뭔가 이상하다.


그러더니 조금 있다가 다른 약에 이미 1일3회라고 네임펜으로 쓰셨음에도 불구하고


"아 이거말고 저거가 날까"


혼자말 하시더니 약을 바꾸셨다. 바꾼 약 박스는 꽤 오랫전부터 재고로 있었나 싶은 색과 디자인이었다. 내가 약에 대한 식견은 없지만 그 분에게서 전문가 같은 느낌이 들지 않자 불안하기 시작했다. 가격은 9천원.


음, 좀 비싸네  하고 돌아섰지만 무언가 느낌이 못미더웠다고 말하면 내가 너무 감성적이었을까?


길을 걷다가 보이는 다른 약국에 들어갔다.


남편과 비슷한 또래 약사분이 재빠르게 약을 집어주신다. 자신이 아플때 먹어봤다라는 설명도 덧붙이셨다.


집에 오면서 내 씀씀이에 대한 반성도 들었지만,

집에 와서 남편과 이유를 복기해 볼 수 있었다.


첫 번째 약국에서 주신 스틱들은 알아보니 증상과 직접관련이 없는 건강보조 식품이고 개당 가격이 싸지 않은 것이었다.



이런, 약국은 이렇게 세일즈를 하는 것 이란 말인가!


살짝 쿵 충격이었다.

먹으면 도움은 되겠지 라는 말로 마음을 달래 본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재난지원금의 쓸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