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이시 Feb 14. 2019

나는 천천히 아빠가 되었다

by 이규현

 

   이 책을

처음 마주하면

 제목 옆에 [아빠의 방목 철학]이라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책을 다 읽으면, 왜 방목이라고 했는지

이해가 된다. 두 딸이 성공적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우리가 기대하는

잘 키우는 팁이나 제도 등의 이야기는 없다.


 믿어주었다는 것

그리고

딸들이 존경할 만큼 최선을 다해 저자 본인이 살아왔다는 것


 그리하여 챕터의 구성도


1부 아빠의 철학

2부 아빠의 도전

3부 아빠의 믿음


으로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 전체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고,

또 저자의 인생에서 가장 많이 쓰였을 문구는 바로


"Forget about it!"




   잊어버리자는 말이 기억 저 멀리 안 보이는 곳으로 던져버리자가 아니라

용서하라 라는 뜻임을 나도 요즘 실감하고 있기에

이 부분이 더 와 닿았던 것 같다.


 상처가 있지만, 살면서 파도에 밀리듯

뒤로 밀려난 것들이 요즘 나를 다시 방문하고 있다.

내가 의지를 써서 돌아보는 게 아닌데도 상황이

그렇게 열릴 때들이 있다.


 아빠가 자라나다.


단어가 매칭이 안 되는 것 같으면서도,

또 묘 한울림을 준다.


 이런 부모 에세이를 볼 때마다,

애들을 어떻게 해야겠다가 아니라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할지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책이라면 알레르기가 날 정도인 남편이

이 책은 제목을 보고 읽어보겠다고 했다.


"천천히"라는 단어가 맘에 들었단다.


어쩌면 의도적으로

천천히 되고싶은건

아닐까? ^^


 

매거진의 이전글 생의 목적을 아는 아이가 큰 사람으로 자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