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Nov 19. 2021

어린이집 놀이터에서 만난 반가운 무당벌레야 안녕

막내 아이 어린이집 하원후 어린이집 놀이터에서 놀기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

어제  다른 날 보다 일찍 하원한 막내 아이

어린이집 놀이터에서 놀고 싶어 해서 조금 놀다가 왔어요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

동네 어린이 공원 앞에 뻥튀기 아저씨가 오시는 날이었나 봐요


오빠들이 뻥튀기 사 오라고 해서 사러 가야 한다는데도

아이는 노느리 신났어요


어제 새벽 에랑 아침에 비가 내려서 날씨가 조금

흐리기도 한 날인데요

그래도 아침에 금방 그쳤어요

그래도 아직 포근한 가을 날씨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낮에 맑은 날씨 더니 오후에는 하늘에 회색 구름이 잔뜩 보이더라고요 진한 회색 구름 꼭 금방이라도 하얀 눈이 내릴 것 같기도 했어요


뻥튀기 아저씨 퇴근하시면

어떡하지 이제 갈까

아이에게 말을 해도 듣는 둥 마는 둥


아이: 아니야 괜찮아

조금만 더 놀고 갈래


별빛 꿈 맘: 그래 알았어


그렇게 아이가 다 놀 때까지 기다렸네요 다 놀았는지 이제 그만 가자고 하더라고요 목요일 아침에 무릎이 살짝 찢어진 청바지를 입고 등원했어요 그런데 선생님과 함께 찢어진 청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나 보더라고요



막내 아이 : 엄마 그런데 그거 알아

별빛 꿈 맘: 뭔데

막내 아이 : 요즘에 찢어진 청바지가
유행이래

별빛 꿈 맘: 정말 어떻게 알았어

막내 아이 : 응 선생님이 알려주셨어

별빛 꿈 맘: 그랬구나 하하하







어린이집 놀이터에서 만난

반가운 무당벌레~~~

무당벌레야 안녕

막내 아이 어린이집 하원하고 어린이집 놀이터 문 열고 들어가는데 우연히 마주친 무당벌레 한 마리 어찌나 반갑던지요


아이도 무당벌레 쳐다보더니 신기해하더라고요

잠깐 쳐다 보고 놀이터에서 신나게 노느라 바쁩니다


휘리릭 어디선가 잽싸게 날아오더니 뒤집혔다가 푸드덕푸드덕 날갯짓 정비하더니 다시 어디론가 부지런히 가고 있는 무당벌레 이 늦가을 끝자락

이 계절에 무당벌레라니 너무너무 반가웠어요

무당벌레도 곧 겨울잠 자러 들어갈까요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어디에서라도 꼭 따뜻하게 포근하게 잘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 가득했답니다

무당벌레야 따뜻하게 잘 지내렴







집에 오는 길에 뻥튀기 구입했어요

어제 동네 어린이 공원 앞에 뻥튀기 아저씨가 오시는 날이었나 봐요 첫째 아이랑 둘째 아이가 뻥튀기 아저씨 오셨더라면서 알려주어서 집에 오는 길에 뻥튀기

세 봉지 골라서 구입했어요 막내 아이가 먹고 싶다는

무지개 색깔 뻥튀기도 한 개 고르고 저도 맛있어 보이는

뻥튀기 두 개 골라서 구입했네요




막내 아이가 고른 뻥튀기

뻥튀기는 옛날에 어린 시절 저희 시골에 장 날에 많이 볼 수 있었던 뻥튀기라서 더 추억이 많기도 합니다

커다란 뻥튀기 기계에서 큰 소리를 내며 뻥튀기가 만들어져서 나오는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거든요 그 소리가 엄청 커서 무섭다며 저만치 멀리 뛰어가기도 했었네요



할머니랑 아빠 엄마가 시골 장날에 밭에 야채들 수확한 거 가지고 가셔서 파시고 집에 오실 때 꼭 뻥튀기도 한 봉지씩 사다 주시기도 하셨답니다 그때 정말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던 추억이 있답니다



어렸을 때 장날에 한 번씩 따라서 가기도 했는데요 북적북적했던 그 시골 장날이 참 정겹고 좋았어요 없는 건 없어도 있을 건 다 있던 그 시골 장날 삶의 향기가 느껴지는 사람 냄새 폴폴 나는 정겹던 그 시절이 무척이나 그리워지네요 ㅎㅎ 장날에 아침 버스에 여기저기 어르신들 농산물들 버스에 실어서 오르시는데요 그때는 그렇게나 복잡하고 발 디딜 틈도 없고 그랬거든요


지금 생각해 보면 너무나 그리운 다들 비슷비슷

사람 사는 냄새나고 정겹던 추억들이 되었네요


모든 분들 따뜻한 가을날 되시기를 바랄게요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영상]

https://youtu.be/gYVsCVhNtIs

[함께 보시면 좋은 글]

https://m.blog.naver.com/lsy9830/222468127278


작가의 이전글 나의 작은 도전 산책하기_어제 아침 산책길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