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얼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타트업얼라이언스 Feb 16. 2022

[스얼레터#301] 2022 새로운 도전을 위해

22.1.24 스얼레터#301

지금 살고 있는 동네에는 오래된 중국집이 있어요. 원래는 낡은 상가 건물 2층에 있던 중국집인데, 지금은 슈퍼가 있던 자리를 새롭게 리모델링해서 이사를 했더라고요. 배달앱에도 입점되지 않았던 중국집이었는데 이제는 배달도 한다고 배달픽업용 창문도 따로 생겼어요. 재오픈 기념 매장을 찾아가 짬뽕을 먹으면서 사장님한테 물어보니, “이젠 시대에 따라 나도 도전해봐야지”라고 하시더라고요.

스타트업 업계에도 새로운 소식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어요. 특히 생각지도 못한 M&A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핀테크 스타트업 토스는 모빌리티 스타트업 타다를 인수해서 금융과 모빌리티를 융합하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고요. 마켓컬리는 커뮤니티 스타트업 ‘헤이조이스’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켓컬리의 주요 고객층이었던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을 함께 한다고 하는데요. 두 기업 모두 기존 서비스에서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제가 PM으로 참여한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두 번째 가이드북, ‘초보 창업자를 위한 HR가이드북’이 오늘 공식 발간되었는데요. 기자 시절 그렇게 많이 했던 인터뷰인데도, 책에 들어갈 인터뷰를 하려니 꽤나 고민이 많아지더라고요. 심사숙고하며 책 작업을 진행했던 기억이 납니다. 열정을 다해 참여했던 이 책이 제게는 올해 첫 도전이 아닌가 싶네요.

저도 2022년에는 많은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벌써 2022년 1월도 절반이 지나, 아직 시작하지 못한 목표도 많네요. ‘설날부터 다시 시작’이라는 핑계가 고마운 때입니다. 우리 모두 미뤄놨던 목표들을 다시 꺼내보자구요 :)


- 영어회화에 도전하려는 여경 드림 -


✔️ 스얼레터 다시보기 : https://us8.campaign-archive.com/?u=8d8fee8af3a232bbab53bda55&id=23e8539c5d


매거진의 이전글 [스얼레터#300] 새해가 기다려지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