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ay cozy May 17. 2023

홈메이드 아이스 마차 라테

오후를 깨우는 달달하고 작은 행복

주로 따뜻한 마차라테를 마시는 편이지만
오늘 같이 후덥지근 해 지려는 날씨엔
     한 번씩 아이스 음료를 만들어 마시는 걸 좋아한다.
오늘 집에서 만든 아이스 마차라테가 나에겐 달달한 작은 행복이었다.
며칠 전 카페에서 마셔본 꽃잎이 들어간 따뜻한 마차라테


우리 남편은 마차라테를 왜 마시는지 모르겠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난 왜 커피 보다 마차를 좋아하는 걸까?

우선 마시고 나면 속이 편안하다. 꽤나 예민한 나의 위장을 힘들게 하지 않기 위해 소화가 잘되는 걸  찾아 먹으려고 신경을 쓰는 편인데  마차가 그중 하나이다.

그리고 말차라테의 특유의 쌉쌀함에 달달함이 녹아든 그 맛이 좋다. 그 쌉쌀한 풀잎의 맛과 향이 기분과 몸을 정화시켜 주는 느낌이 든다.


  코스트코에서 사 온 마차가루 팩은 유통기한도 꽤 넉넉하고 조금만 풀어도 진하게 우러나는 게 맘에 들었다. 뜨거운 물에 마차가루 한 스푼 넣어 녹이는데 덩어리가 진다. 귀찮아서 그냥 먹자 했지만 곱게 안 녹으니 마실 때 쓴 마차 덩어리가 씹혔다. 내가 좋아하던 마차라테의 고유의 부드러운 맛을 내고 싶었다.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마차가루를 풀어주는 도구가 있었다. 차를 만드는 도구를 몰랐던 나는 그게  마차 솔이란 걸 알았다. 영어로는 'matcha tea whisk'.

지금은 월마트에서 하나 주문을 해서 아주 잘 쓰고 있다.  마차솔을 쓰고 안 쓰고에  따라  마차가루의 부드러움이 이렇게 달라지다니!  

 작고 가녀린 대나무솔을  천천히 돌리며 가루를 곱게 녹이는 이 시간 또한 나에겐 즐거움이다.

 코스트코에서 사 온 마차가루와 마차솔, 그리고 꽤 오래 쓴 우리 집 주전자

쉽게 만드는 아이스 마차라테 순서

1. 맘에 드는 컵에 얼음을 채운다.

2. 좋아하는 종류의 우유나 두유를 컵의 3분의 2 정도 붓는다.

3. 연유나 시럽을 붓는다.

4. 뜨거운 물에 잘 녹인 마차가루를 부어주고 잘 젓는다.

5. 휘핑크림을 올려주면 더욱 카페에서 파는 것처럼 맛있어 보인다!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과 아이스 마차라테

밖에서 사 먹으면 6달러 정도는 줘야 하는 아이스 라떼라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돈도 아낄 수 있단 뿌듯함과 , 좀 서툴지만 내 취향껏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이스마차라테를 마시며 도서관에서 빌린 책들을 보는 시간이 참 좋다.

우리 집 작은 카페 공간에서 마시는 아이스 마차라테


".. 좋아하는 무엇인지를 묻는 것이 일상화된

사회에서 살면 좋아하는 것들이 명확해진다.

 우리가 서로에게 던져야 한 질문은,

자식의 학벌이나 통장의 잔고가 아니라

좋아하는 것의 잔고다.  

 이제 우리는 지능이 뛰어난 천재들만 길러낼 것이

아니라

좋아하는 것의 천재들을 길러내야 한다.."

-아주 보통의 행복 중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은 빵, 나는 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