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ella May 08. 2024

어버이날 전날, 깜짝 선물을 받았다.

여섯 살 꼬꼬마의 진심

근래 아이가 계속 물었다. 


"엄마, '엄마 아빠 사랑해요' 어떻게 쓰는 거야?"


사실 그전부터 한글에 대해 조금씩 호기심이 생길 때여서 

그때도 그냥 궁금한가 보다- 하며 아이의 손을 감싸며, 함께 연필을 쥐고는 

한 획 한 획 또박또박 종이에 '엄마 아빠 사랑해요' 를 써 주었다. 


글자가 쓰인 종이를 보던 아이는 


"아~ 이렇게 쓰는구나!"


작게 감탄하던 아이의 모습이 어찌나 예뻐 보이던지.


그 시간이 흐르고 곧 내일이면 어버이날이 될 전날이었다. 

침대에 누워 꿈나라 기차를 타러 가기 전, 아이와 나는 

하루를 열심히 일한 뒤 노곤했던 탓인지 코를 골며 자는 아빠 옆에서 

둘만의 속닥속닥 말을 나누었다.


아이가 하루를 보내며 궁금했던 점을 나에게 물어보면 

나는 그 작은 아이의 물음에 갈증을 채워줄 만한 답변을 하고-

진짜 졸음이 몰려올 때쯤이면 굿나잇 인사를 하는 우리 둘이었다.

마지막엔 항상 서로를 향해 "사랑해~" 하고 잠자리에 든다.


그렇지만 그날은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배워왔던지 


"엄마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곁에 있는 작은 이 꼬마가 그 말의 의미를 알고 쓰는 것일까 하는 마음이

약간 들어옴과 동시에 그래도 표현해 주어 고마운 마음이 더 가득 차 올랐다.

 

이 꼬맹이의 깜짝 이벤트는 평생 가도 잊지 못하겠지..

아빠에게도 내일 아침 해주면 좋을 거 같다고 이야기했더니 

그러겠다고 하는 꼬마.


행복한 어버이날이 될 거 같다. 


P.S 아침에 일어났던 아이는 비몽사몽 상태여서 그랬던지 

어제의 감동적인 말은 아빠에게 건네지 못했다..

결론은 나만 감동적이었던 걸로 마무리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12월의 마지막 금요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