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비 Mar 11. 2022

이제는 아마존 보다 쇼피로 해외판매가 대세!!

안녕하세요 스테비 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이제는 아마존 보다는 쇼피를 해야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그 이유는 진입이 쉽고,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동남아시아는 돈없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 하시는데요.

생각보다 소비력이 좋은 곳이 동남 아시아 입니다.


우리도 돈이 없어도 갖고 싶은것, 먹고싶은것, 하고 싶은것 꼭 해야하잖아요?

특히 나이가 어릴 수록 그런 성향이 강한데요..현재 동남아시아 쇼피를 활용하는 연령대가

젊다는 것에 그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많은 플랫폼이 있지만 점유율로 따져봐도 쇼피가 단연 1위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런 쇼피 초보 셀러는 어떻게 시작 하면 좋을까요?


1. 쇼피를 처음 시작 할때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것!

사업을 시작한다는 초기 마음가짐 셋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는 이 사업을 위해 투자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해야합니다.

그것은 시간이 될수도있고, 돈이 될수도 있어요.

그리고 우린 이것이 무자본이 아닌 소자본으로 시작한다는 걸 알아야합니다.

특성상 먼저 물건을 구매한 후에 판매를 하는 방법이 대부분 인데 정산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2. 쇼피를 시작할때 상품을 소싱하는 방법

가장 많이 추천하는 것은 쇼피에서 찾는 것 입니다. 인기상품, 비인기 상품을 적절하게 검색해서

여러가지 상품을 많이 등록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쇼피를 시작할때 샵셋팅하는 기본 방법

내 샵을 어떻게 하면 전문샵으로 보일 수 있을까? 브랜딩을 어떻게 할까?

저는 브랜딩을 내가 하는 것보다는 소비자가 많이 구매하는 상품들을 판매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브랜딩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하다보면 정말 마음 먹은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거든요


4. 쇼피의 장단점을 알고, 단점까지 활용하는 포인트

쇼피의 장점과 단점을 잘 파악하고 시작하면 단점을 장점화 하는 방법도 알수 있어요.

저의 특강을 들었던 분들은 제가 단점이 라고 생각했던 반품이 어려운 상황까지도 활용해서 판매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활용법을 많이 알고 있다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5. 쇼피 초보셀러 어떻게 빠르게 자리 잡을 것인가?

당연히 1일 1리스팅에 그 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CS를 잘 처리해주자가 그 다음이 될거 같아요.

1일 1리스팅을 하다보면 상품이 어느정도 잘 노출이 되고 유입도 생기고 하다보면 CS는 당연히 들어옵니다. 그때 많은 소비자들은 나에게 원하는 상품을 구해달라고 이야기 할 수 있어요. 그것을 잘 캐치하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정말 1일 1리스팅은 하고 싶은데 힘들다? 그럴때는 함께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거 같아요.

결국 쇼피는 롱텀 비즈니스 라고 합니다. 말그대로 버티다보면 잘하게 된다는 거죠!

그런데 버틸때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계속 행동을 해야합니다.

행동 하면서 꾸준히 버티면 분명 그 일이 일어날 겁니다.


쇼피 셀러로 어떻게 자리잡을 것인가를 시작부터 차근차근 짚어봤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 보자면, 쇼피를 시작하는 것은 어쩌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어떤 것에 투자할지를 선택하여 돈이든 시간이든 투자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인기있는 상품을 잘 찾고 비인기 있는 종목에서도 상품을 많이 등록해 봐야 한다는 것, 전문샵으로 보일 수 있도록 욕심 내지말고, 자연스럽게 브랜딩하면 좋다는 것!! 이렇게 정리해 볼 수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쇼피의 단점까지도 장점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하고, 우리는 매일 쇼피를 관리해 주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초보도 충분히 쉽게 자리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이전 02화 왜 스마트스토어를 포기하고 해외판매를 도전했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