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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테비 Mar 26. 2022

한국을 사랑하는 동남아의 쇼핑 방법

BTS, 블랙핑크, NCT, 트와이스 등 많은 한국의 아이돌 그룹이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의 아이돌을 사랑하는 팬들은 자연스럽게 한국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경험하고 싶어하고 있습니다. BTS의 인기는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빌보드 차트의 기록을 갱신하면서 전세계의 그 영향력을 인증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는 이미 1억뷰가 넘어선지 오래이죠.


한국에 대한 관심은 아이돌뿐만이 아닙니다. 한국의 드라마 예능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1년에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오징어 게임"은 2022년 현재까지도 그 인기가 이어지고 있고, 주연배우인 이정재, 정호연 배우가 드라마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Mnet에서 방영하고 있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 라는 프로그램을 들어 본적이 있을겁니다. 노래를 잘하는 일반인과, 음치인 일반인을 립싱크를 통한 노래를 연출하고 진짜 음치 혹은 진짜 노래를 잘하는 사람을 찾아내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예능은 이미 유럽 각지에서 인기몰이되어 리메이크되고 있어요.


이렇게 한국의 다양한 컨텐츠들은 이미 우리가 알고있는 것보다 영향력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한국의 컨텐츠들의 인기가 높아지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자연 스럽게 한국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아진다는 의미입니다. 많은 해외 팬들은 그들의 스타들이 어떤것을 먹는지, 어떤 물건을 사용하는지 하는 것에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예를 들면 한국의 티*브랜드의 콤부차는 BTS의 정국이 마시던 음료로 유명세를 타고 많은 해외팬들이 구매를 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에서 등장한 "달고나"를 경험하기위해 달고나 키트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런 상품들을 구매하기 위해서 그들은 해외구매를 하고 있어요.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다니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을 경험하고 싶어도 직접 한국으로 오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해외구매자들은 한국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쇼핑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소비자자는 쇼피를 통해서 한국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소비자들은 KPOP에 대한 가수들의 앨범이나 응원 용품 등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합니다. 한국의 스타들을 보면서 한국인들의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 화장품 또한 인기 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동남아시아의 소비자들은 한국의 다양하고 인기 있는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쇼피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다양한 사이트를 활용해서 가격을 비교하고, 리뷰를 확인한 후에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쇼피는 가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구매결정을 위해서 리뷰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도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의 컨텐츠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그만큼 인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돌들의 행보는 이제 국가 무역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한국을 사랑하는 동남아시아에 한국의 물건을 판매하는 매력적인 글로벌 셀러에 도전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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