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텝업파트너스 이상학입니다. 벌써 5월도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다들 올해 계획하고 계신 일들 잘 진행되고 있으실지 모르겠네요.
저희 써치펌도 이번 달 새로운 동료들을 맞이했습니다. 최근 4명의 헤드헌터가 새롭게 합류를 하셨는데요, 오늘은 간단히 합류 과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Sangheon(Edward) Han 님의 제안 메일을 보고 헤드헌터를 해보기로 했어요!
먼저 신입 헤드헌터로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구직 활동 중 저희 써치펌 소속이신 Sangheon(Edward) Han 님의 이직 제안 메일을 받으셨다고 하시는데요, 제안 메일 내용이 다른 헤드헌터들이 보내던 메일과 달랐다고 합니다. 평소 헤드헌터 업무에 관심이 많으셨는데 이번 제안 메일을 통해 스텝업파트너스 헤드헌터들은 뭔가 다르구나 라는 걸 느끼셨고 가족과 상의 끝에 구직이 아닌 헤드헌터로 전업을 결심하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입 헤드헌터로 열심히 배우고 계시는데요, 역량 있는 헤드헌터로 성장하실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두 번째는 헤드헌터 경력이 15년이 넘는 시니어 헤드헌터입니다.
저희 써치펌에는 다소 젊은, 30~40대 헤드헌터들이 많았었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시니어 헤드헌터가 합류해 주시면서 저희 써치펌도 풍부한 경험을 가지신 헤드헌터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운영에 대한 여러 조언도 들을 수 있고 뭔가 안정적인 회사 분위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도 헤드헌터 선배로써 많은 문의를 드리고 운영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신구 조화가 잘 어우러지는 써치펌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 분은 모두 유사한 커리어를 가지고 계십니다. 헤드헌터로 2~3년 경력을 쌓으신 후 인하우스 리쿠르터로 이직을 하셨는데요, 다시 헤드헌터로 돌아오신 분 들입니다.
두 분 모두 헤드헌터로 재직 시에도 좋은 성과를 내셨는데요, 최근 채용 시장이 위축되고 인하우스에서 하실 수 있는 역할이 축소되다 보니 다시 프리랜서 헤드헌터로 돌아오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써치펌의 허리 역할을 해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며 인하우스 경력까지 가지고 계시다 보니 저희 역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로써 어제 기준으로 저희 써치펌은 20명의 헤드헌터가 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달 1주년 워크숍을 앞두고 다양한 경력을 가지신 분들이 합류하셔서 더욱 알차고 풍성한 워크숍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사들의 채용 문제를 해결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스텝업파트너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