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 시장 트렌드는, ACE(인공지능, 소통, 직무 전문성) 라고 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경제계 소통플랫폼인 '소플'을 통해 500여 개 기업 인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 16일 발표한 '하반기 기업의 채용 트렌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해 하반기 채용 시장의 트렌드는 인공지능(AI) 역량, 소통(Communication-fit), 직무 전문성(Experienced professionals)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기사 원문은 댓글에)
사실 3가지 역량은 기존에 알고 있던 내용과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습니다. 늘 소통과 직무 전문성은 경력직 이직에 필수 요소였으며, AI 역량을 보는 것도 새로운 기준은 아닌 것 같네요.
응답기업의 51%가 경력직을 선호하고 있으며, 신입을 선호한다고 응답한 10.3%보다는 월등히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력을 쌓은 후 신입으로 지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기사도 본 것 같네요.
산업군별로, 직무별로 선호하는 기준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올 하반기 이직을 준비하면서 ACE에 해당하는 역량과 경험을 잘 갖추었는지 검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news1.kr/industry/general-industry/5912932